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 "장치 설정을 완료합니다" 알림 메시지를 끄는 방법

 Windows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PC를 다시 시작하거나 새로운 사용자 계정을 생성한 후 해당 계정으로 처음 로그인할 때 "장치 설정을 완료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해당 메시지는 중요한 알림을 표시하는 것이 아니라 Microsoft 365, Windows Hello, OneDrive, 휴대폰과 PC 연결을 설정하지 않았거나 신뢰할 수 있는 브라우저(Microsoft Edge) 등의 권장 사항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는 단순히 Microsoft가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페이지에 불과합니다.

 

장치 설정을 완료합니다. 알림 메시지
<Windows 11 - 장치 설정을 완료합니다>

 문제는 이러한 메시지를 더 이상 보고싶지 않다면 [계속] 버튼을 클릭하고 아직 설정하지 않은 서비스를 설정하거나 "3일 후에 다시 알림"을 선택하여 나중에 이러한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도록 다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선택 밖에 없습니다.

 

 Windows 11 뿐만 아니라 Windows 10 역시 "장치 설정을 완료합니다" 메시지를 거부할 수 있는 옵션은 찾을 수 없습니다.

Windows 11 Welcome Experience 비활성화 방법

 Windows 11 또는 Windows 10에서 이러한 메시지를 받고싶지 않다면 "Windows Welcome Experience" 옵션을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해당 알림 메시지를 끄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으며, Windows 설정 앱 또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Windows 설정 앱에서 비활성화

 Windows 설정 앱에서 Welcome Experience 옵션을 간단히 해제할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11 설정 앱

 키보드 단축키 Win + I 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시스템 > 알림] 설정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gt; 알림 &gt; Additional settings

 알림 설정 페이지에서 "Additional settings" 옵션을 찾아 해당 옵션 메뉴를 확장합니다.

 

 

Welcome Experience 옵션 끄기

 Additional settings 옵션 확장 후 다음 옵션의 체크 박스를 선택 해제합니다.

 

  • Show the Windows welcome experience after updates and when signed in to show what's new and suggested
  • Suggest ways to get the most out of Windows and finish setting up this device

 해당 옵션을 선택 해제하면 더이상 "장치 설정을 완료합니다" 알림 메시지를 받지 않습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비활성화

 Windows 11 또는 10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Welcome Experience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의! 레지스트리 값을 잘 못 수정할 경우 이로 인해 시스템이 불안정해지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작업 전 반드시 레지스트리 키를 백업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실행 대화 상자에서 "regedi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Windows Welcome Experience 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상단 주소 표시줄에 다음 경로를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ContentDeliveryManager

 

 

ContentDeliveryManager &gt; DWORD 값 생성

 "ContentDeliveryManager" 폴더(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 값(D)]를 선택합니다.

 

 

SubscribedContent-310093Enabled 키 이름 지정

 새롭게 생성된 REG_DWORD 이름은 "SubscribedContent-310093Enabled"로 지정합니다.

 

 

값 데이터 &quot;0&quot; 지정 &gt; 알림 비활성화

 "SubscribedContent-310093Enabled" 값을 두 번 클릭하여 "값 데이터(V)"를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0 : Windows Welcome Experience 비활성화
  • 1 : Windows Welcome Experience 활성화

 

 윈도우 레지스트리 편집기 사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다음 첨부 파일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레지스트리 키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및 압축 해제 후 다음과 같이 REG 파일을 실행하여 간단히 변경할 수 있습니다.

Disable_Welcome_Experience.zip
0.00MB

  • 비활성화 : Disable_Windows_welcome_experience.reg
  • 활성화(기본값) : Enable_Windows_welcome_experience.reg

 

 위 단계를 완료하면 Windows 업데이트 또는 새로운 사용자 계정 추가 후에도 "장치 설정을 완료합니다"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