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Word 로고

HowTo - Microsoft Word에서 PDF 문서를 암호로 보호하는 방법

 Microsoft Word를 사용하면 Adobe Acrobat 등 타사 프로그램 없이도 암호로 보호된 PDF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Word, Excel, PowerPoint 등 Microsoft Office 앱에는 128비트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암호를 사용하여 문서를 암호화하는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PDF 파일로 내보내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Word에서 작성한 문서를 PDF 파일로 전달할 때 Microsoft Office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암호화 옵션을 이용하여 동일한 보호 기능을 갖춘 PDF 문서로 변환하여 내보낼 수 있습니다.

Adobe Acrobat 등 타사 프로그램 없이도 암호로 PDF 문서를 보호하기

 Windows 11 or 10에서 Microsoft Word 문서를 PDF로 내보내기 할 때, 문서를 암호로 보호하려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Microsoft Word > 파일 메뉴

 Microsoft Word 문서를 열고 작업을 마친 뒤 PDF로 내보내기 하기 위하여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내보내기 > PDF/XPS 문서 만들기

 [내보내기] 선택 후 "PDF/XPS 문서 만들기" 옵션의 [PDF/XPS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PDF 또는 XPS로 게시 > 옵션

 'PDF 또는 XPS로 게시' 창에서 [옵션(O)] 버튼을 선택합니다.

 

 

암호로 문서 보호 옵션 설정

 '옵션' 창의 "PDF 옵션" 섹션에서 "암호로 문서 보호(N)" 옵션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PDF 문서 암호화

 PDF 문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를 입력한 다음 [게시(S)] 버튼을 클릭하여 암호화된 PDF 파일을 저장합니다.

 

 

암호로 보호된 PDF 파일 열기

 단계를 완료하면 PDF 뷰어 프로그램 및 브라우저에서 해당 PDF 문서를 열 때 내용을 읽기 위해서는 암호가 필요합니다.

 

[IT/How to] - 크롬을 PDF 뷰어로 활용할 수 있다고? 급할 땐 크롬, 엣지를 이용하자

 

크롬을 PDF 뷰어로 활용할 수 있다고? 급할 땐 크롬, 엣지를 이용하자

HowTo - PDF 뷰어가 없다면 크롬으로 간편하게 이용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문서 자료 중 대다수가 PDF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최근 각종 세미나에서도 발표 자료를 종이 인쇄물이 아닌 PDF로

forbes.tistory.com

 

 여기서는 Microsoft Word 문서를 암호화된 PDF 문서를 생성하는 단계만 보여주지만 동일한 방법으로 Excel, PowerPoint, Access 등 다양한 문서를 암호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0 PDF 문서 비밀번호 제거 방법

 

윈도우10 PDF 문서 비밀번호 제거 방법

HowTo - PDF 문서 비밀번호 제거 방법 완벽정리  연말정산, 건강보험 등 개인정보가 담긴 발급문서는 인터넷을 통해 전송하는 동안 내용을 보호하거나, 전송 이후에도 본인 이외에 액세스하지 못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