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Windows 로고

HowTo - Windows에서 듀얼 모니터에 다른 배경 화면을 설정하는 방법

 요즘에는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컴퓨터에 둘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Windows 11 및 10 PC에서 다중 모니터 설정을 위한 다양한 배경 화면을 지원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Windows 11 듀얼 모니터 배경 화면>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Windows PC에서 사진을 배경 화면으로 설정하면 기본적으로 같은 사진이 표시되지만, 이러한 기능의 세부 옵션을 활용하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듀얼 모니터에서 다른 배경 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 배경 화면을 서로 다른 사진으로 적용하는 방법

 듀얼 모니터에서 서로 다른 배경 화면을 설정하는 기능은 Windows 11 및 10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타사 프로그램 없이도 윈도우 기능을 통해 각각의 모니터에 배경 화면을 달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Windows 11 듀얼 모니터 설정

 Windows 11 '배경 개인 설정'을 통해 듀얼 모니터의 다양한 바탕 화면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듀얼 모니터에서 서로 다른 고유한 배경 화면을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옵션을 조정하면 됩니다.

 

Windows 11 &gt; 개인 설정 &gt; 배경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개인 설정 > 배경] 설정을 선택합니다.

 

 

배경 개인 설정 &gt; 사진

 현재 사용중인 바탕 화면이 단색 또는 슬라이드 쇼 배경이 적용되어 있다면, '배경 개인 설정' 옵션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사진"을 선택합니다. 이때 Windows에서 제공하는 기본 사진을 사용하거나, [사진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1/2 모니터에 대해 설정 선택

 바탕 화면의 배경으로 사용될 이미지 하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모니터에 대해 설정" 또는 "1 or 2 모니터에 대해 설정" 중 선택할 수 있는 Context Menu가 표시됩니다.

 

 만약 모니터가 2개 이상인 경우 그에 따라 옵션이 표시 됩니다.

 

 

듀얼 모니터 배경 이미지 선택 후 설정 앱 닫기

 동일한 방법으로 다른 모니터에 표시할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해당 모니터의 배경 화면으로 지정하면 듀얼 모니터에서 각기 다른 배경 사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Windows 10 듀얼 모니터 설정

 Windows 11 버전과 동일하게 Windows 10 또한 듀얼 모니터에 대한 각기 다른 다양한 배경 화면을 쉽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탕 화면 마우스 오른쪽 &gt; 개인 설정(R)

 바탕 화면 빈 영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Context Menu에서 [개인 설정(R)] 옵션을 선택합니다.

 

 

Windows 설정 &gt; 개인 설정

 또는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개인 설정] 설정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개인 설정 &gt; 배경 &gt; 사진

 화면 왼쪽에서 개인 설정 메뉴 중 [배경]을 선택하고, '배경' 옵션은 "사진"으로 설정합니다. Windows 10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사진 이외에도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배경 이미지 &#39;1 모니터에 대해 설정&#39;

 배경 이미지 중 하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1 모니터에 대해 설정"을 선택합니다.

 

 

배경 이미지 &#39;2 모니터에 대해 설정&#39;

 배경 이미지 중 하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2 모니터에 대해 설정"을 선택합니다. 모든 모니터에 대해 서로 다른 배경 이미지를 선택했다면, Windows 설정 앱을 닫습니다.

 

 

듀얼 모니터 각기 다른 배경 이미지 적용

 사용자가 배경 옵션에서 각각의 모니터에서 설정한 배경 이미지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