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PDF 문서 비밀번호 제거 방법 완벽정리

 연말정산, 건강보험 등 개인정보가 담긴 발급문서는 인터넷을 통해 전송하는 동안 내용을 보호하거나, 전송 이후에도 본인 이외에 액세스하지 못하도록 암호가 걸려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 스스로 민감한 정보가 담긴 문서를 PDF로 저장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열수 있도록 보안 설정을 할 수 있죠.


 그러나 해당 문서를 열 때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PDF 파일을 안전한 위치에 보관하고 간단히 문서의 비밀번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Adobe Acrobat Reader,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등 PDF 파일을 열 수 있는 모든 PDF 리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암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Acrobat Reader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이지만, 모두 동일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윈도우에서 사용 가능한 PDF 리더를 이용해 문서에 설정된 비밀번호를 제거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DF 문서에서 비밀번호를 제거하기


 STEP 01. PDF 문서를 열면 암호를 입력합니다.



 STEP 02. 해당 PDF는 보안 문서로 파일을 열 때마다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STEP 03. 비밀번호 제거를 위해, 파일(F) > 인쇄(P) 버튼을 누르거나, Ctrl+P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EP 04. 인쇄 화면의 '프린터(N):' 드롭다운 메뉴에서 'PDF' 관련 옵션을 선택 후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든 단계를 완료하고 PDF 문서의 이름 및 저장할 위치를 선택, 저장하여 사용하시면 더 이상 문서를 열 때마다 비밀번호를 묻지 않습니다.


 정확히는 원본 PDF 문서의 비밀번호를 제거하는 것이 아닌, 비밀번호가 없는 PDF 문서 사본을 저장하여 더 빨리 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