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다른기기로 전송 비활성화 로고

HowTo - 크롬 다른 기기로 전송 버튼 비활성화 방법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며 하나의 계정으로 동기화된 기기는 현재 열려있는 웹 페이지를 기기간 전송(다른 기기로 전송, 이 페이지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로 전송, 모바일 크롬 보내기


 컴퓨터에서 보던 웹 페이지를 모바일 기기에서 보고 싶다면 크롬 주소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동기화된 기기로 페이지를 전송하면 됩니다. 반대로 모바일 기기에서 컴퓨터로 전송할 수도 있죠.


 자세한 사용 방법은 '크롬 탭 보내기, 다른 기기로 전송'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로 전송, 이 페이지 전송 기능 비활성화

 개인적으로 크롬에서 가장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지만, 의외로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물어보는 댓글이 있었습니다.


 다른 기기로 전송 옵션은 Chrome 77 이전 버전에서는 실험실(flags)에서 제공하던 일종의 테스트 성격의 기능이었지만,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한 덕분인지 이후 정식 옵션으로 추가가 되었습니다.


크롬 Flags Send tab to self


 이 때문에 크롬 실험실에서도 해당 옵션이 검색되지 않으며. 기존처럼 실험실 옵션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으로는 해결할 수 없습니다.


 보통 실험실에서 사용하던 기능들이 삭제되는 것은 해당 기능이 예기치 않은 버그, 보안 문제 등이 발생했거나, 실험 기능을 정식으로 지원하는 경우입니다.


 예상하셨겠지만 다른 기기 전송, 이 페이지 전송 옵션은 정식 기능으로 추가되었으며, 크롬 설정에서 해당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크롬 설정 메뉴

크롬 브라우저에서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설정(S)]을 선택합니다.


동기화 및 Google 서비스

[동기화 및 Google 서비스] 옵션을 클릭합니다.


크롬 설정 동기화 관리

동기화 섹션에서 [동기화 관리] 옵션을 선택합니다.


모두 동기화 OFF

동기화 관리에서 [열린 탭] 옵션을 끄면 됩니다. 다만 [모두 동기화]를 이용해 모든 옵션을 활성화했다면, 먼저 모두 동기화를 꺼야 개별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모두 동기화 열린 탭 OFF

 모두 동기화를 끄면, [열린 탭] 옵션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로 전송 메뉴 표시 확인

크롬 브라우저 재시작 후 주소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면, 동기화된 다른 기기로 전송할 수 있는 항목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누군가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불필요한 기능일 수도 있는 동기화된 기기간 URL 전송 기능을 비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