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UAC 설정 로고

HowTo - 윈도우7, 8, 10 User Account Control 비활성화 방법

 윈도우에서 처음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이 표시되었을 때 얼마나 성가시던지 기억하실 겁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해당 기능을 중지하고 더 이상 알림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죠.


 UAC는 사실 윈도우에서 중요한 보안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지만 모든 응용 프로그램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UAC를 사용하는 경우 Internet Explorer, Chrome 및 기타 웹 브라우저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지 않으므로 브라우저 및 응용 프로그램의 취약점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단지 불편한 것은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설치할 때 가끔씩 "예(Y)" 버튼을 클릭하는 것뿐입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알림


 Windows를 설치하거나 새로운 컴퓨터를 구입했을 때 UAC가 가장 성가시게 느껴집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표시되기 때문이죠. 이러한 유혹만 잘 넘긴다면 일상적인 사용에 아무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합니다.


 만약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비활성화 해야 한다면, 비교적 쉽게 이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How to Disable User Account Control

 

STEP 01. Win 키를 누르고 "UAC"를 입력한 다음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메뉴


 STEP 02.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창에서 슬라이더를 "알리지 않음"으로 끝까지 끌어 놓습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활성화


 STEP 03. "다음의 경우 항상 알리지 않음(사용자 계정 컨트롤 끄기)" 메시지가 표시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비활성화


 ※ 참고로 UAC 설정 창에서 적용할 수 있는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항상 알림 : 앱에서 사용자 모르게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컴퓨터를 변경하려는 경우 또는 사용자가 직접 Windows 설정을 변경하는 경우.


 ② 앱에 대해서만 알림 : 앱에서 사용자 모르게 컴퓨터를 변경하려는 경우에만 알림(기본값), 사용자가 직접 Windows 설정을 변경하는 경우 알리지 않음.


 ③ 앱에 대해서만 알림 : 앱에서 사용자 모르게 컴퓨터를 변경하려는 경우에만 알림(바탕 화면을 흐리게 표시하지 않음)


 ④ 알리지 않음 : 다음의 경우 항상 알리지 않음(사용자 계정 컨트롤 끄기) 앱에서 사용자 모르게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컴퓨터를 변경하는 경우, 사용자가 직접 Windows 설정을 변경하는 경우


 STEP 04. UAC 비활성화를 위한 알림 창이 뜨면 예(Y)를 클릭.


UAC 비활성화 확인


 다시 한번 말하지만 UAC는 중요 보안 기능중 하나로 끄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관리자 계정을 별도의 관리 없이 일반 사용자 게정처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