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팝업 설정 로고

HowTo - 크롬 팝업 차단 해제 및 설정 방법 완벽정리

 크롬에서는 기본적으로 팝업창이 자동으로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합니다. 팝업이 차단되면 검색 주소창에 팝업 차단 표시가 나타나며, 사용자는 팝업 차단 아이콘을 클릭하여 수동으로 팝업을 허용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매번 팝업을 수동으로 허용하는 것이 귀찮다면, 크롬 설정에서 간단하게 항상 허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필요한 광고에 노출되어, 오히려 광고 팝업창을 닫는 것이 더 귀찮아질 수도 있고 악성코드에 멀웨어에 감염될 위험성도 높아집니다.


 안전하게 인터넷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크롬 팝업 차단 기능은 그대로 활성화한 상태에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나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만 예외적으로 팝업을 허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Chrome에서 팝업 차단 또는 허용 설정 변경법


 STEP 01. 크롬 우측 상단의 [더보기] 아이콘 선택 후 [설정(S)] 메뉴를 클릭합니다.


크롬 설정 이동


 STEP 02. 크롬 개인정보 및 보안 섹션에서 [사이트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크롬 사이트 설정


 STEP 03.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팝업 및 리디렉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크롬 팝업 및 리디렉션


 STEP 04. 팝업 및 리디렉션에서 설정을 차단(권장) 또는 허용으로 설정합니다.


크롬 팝업 허용 설정


 권고 설정인 팝업 및 리디렉션 차단으로 설정한 경우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주소를 허용 목록에서 [추가] 버튼을 눌러 URL 등록시 예외적으로 팝업창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크롬 주소창에 팝업 차단이 표시될 때, 아이콘을 클릭하고 [사이트]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을 항상 허용 > 완료 버튼을 선택하여 등록할 수도 있지만, 미리 자주 찾는 사이트를 등록하여 사용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STEP 05. 팝업 및 리디렉션에서 허용(항상)한 경우 특정 사이트를 등록하여 불필요한 광고나 멀웨어 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크롬 팝업 차단 설정


 STEP 06. 팝업 및 리디렉션 옵션에서 허용 또는 차단에서 [추가] 버튼을 눌러 예외 처리할 사이트 URL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크롬 팝업 예외 처리


 사이트 추가시 HashTag 블로그만 허용하고 싶다면, 'forbes.tistory.com' URL을 모두 입력,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모두 허용하고 싶다면 '*.tistory.com' 방식처럼 URL 입력시 서브 도메인에 *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네이버 카페  접속시 팝업을 모두 허용하고 싶다면 'cafe.naver.com/*' 방식으로 사이트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