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Shell 공인 IP 확인 로고

HowTo - 윈도우10 공인 IP 주소 간편 확인 방법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KT, SKB, U+ 등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ISP)에서는 인터넷 연결을 위한 모뎀(라우터)과 함께 네트워크 식별을 위한 공인 IP 주소를 함께 제공합니다.


 컴퓨터 및 각종 모바일 기기 연결을 위해 유무선 공유기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사용자가 사용하는 기기에서는 192.168.X.X와 같은 사설 IP로 할당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공인 IP를 확인할 필요는 없지만, 외부에서 원격 서비스에 액세스하기 위해서는 현재 사용하는 공인 IP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서 표시되는 주소를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PowerShell 또는 네이버를 이용하여 손쉽게 공인 IP를 찾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공인 IP 확인 방법 (PowerShell · Naver)


1  PowerShell 명령어

 PowerShell을 이용해 현재 할당된 공인 IP 주소를 찾으려면 다음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PowerShell 실행 및 사설 IP 확인

 Windows+R 단축키를 눌러 실행에서 [powershell] 입력하여 Windows PowerShell을 실행합니다. 대부분 가정에서 모뎀 및 공유기를 통해 컴퓨터에 할당된 IP 주소를 확인해보면, 192.168.X.X와 같은 사설 I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PowerShell 공인 IP 표시

 Windows PowerShell에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여 할당된 공인 IP 주소를 확인합니다.


(Invoke-WebRequest ifconfig.me/ip).Content.Trim()

 명령어로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지만, 이 방법도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네이버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  네이버 내 IP 확인

 네이버에서 간단한 검색어로 내 컴퓨터에 할당된 공인 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IP주소 조회

 네이버 접속 후 검색창에 [내 IP] 검색시 공인 IP 주소가 바로 표시됩니다.


 검색어는 내 IP 뿐만 아니라 내 IP주소, IP 주소조회, IP 주소확인 등 다양한 검색어로도 현재 접속한 컴퓨터의 IP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