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PC로 보는 사이트 다른 기기에서 바로 보기

 하루 중 인터넷은 얼마나 사용하고 계신가요? 데스크톱, 노트북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며, 오로지 PC만을 이용해 인터넷을 사용하던 시대는 지났죠.

 만약 사무실 PC에서 보던 인터넷 웹 사이트를 퇴근하며 클릭 한 번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이어서 볼 수 있다면 꽤 편리하겠죠? 별도의 기능 없이도 크롬 동기화를 사용하는 경우 방문 기록을 통해 다른 기기에서도 현재 열린 탭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롬의 '기기로 전송' 또는 '이 페이지 전송' 기능을 이용하면, 더 빠르고 편리하게 현재 웹 페이지를 모든 크롬 기기간에 탭을 빠르게 보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기능은 아는 사람만 아는, 숨겨진 기능 중 하나였습니다. 크롬 실험실(Flags)에서 사용자가 별도로 Send tab to self, Send tab to self show sending UI, Send tab to self history 옵션 등을 활성화해야했기 때문이죠.

 그러나 업데이트된 Chrome 77 버전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되었습니다. 더 이상 크롬 실험실에서 사용자가 수동으로 활성화 시킬 필요가 없죠.



크롬 사용 장치간에 탭을 보내는 방법


1 주소 입력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주소 입력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기기로 전송 옵션 선택시 현재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동기화)된 기기 목록이 표시됩니다.


 현재 탭을 전송 받을 기기명을 선택하면 해당 기기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주소 입력창 클릭시 별도 아이콘 표시



 다른 방법으로는 주소 입력창 클릭시 우측에 보이지 않던 노트북 및 모바일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표시된 아이콘을 선택하면 다른 기기로 전송할 수 있는 디바이스 목록이 뜨며, 마찬가지로 기기 선택시 현재 탭을 해당 기기로 전송하게 됩니다.



 다음은 PC 크롬에서 기기로 전송 옵션을 이용해 모바일 기기로 전송한 화면입니다. 전송시 모바일 기기에 해당 웹 사이트 제목 및 어떤 기기에서 전송했는지 알람이 뜹니다.


 이 알람을 선택하면 크롬 앱 실행 및 자동으로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게 됩니다. 편리하죠?



 참고로 전송 받는 기기가 아이폰(iOS)이라면 스마트폰 자체 알림을 받지 못하지만, 크롬의 새 탭 페이지 하단에 받은 탭 알림이 표시되고, 여기서 보낸 탭을 열 수 있습니다.



3 크롬에서 보던 사이트를 삼성 인터넷(갤럭시 기본 브라우저)으로 보기



 만약 PC에서는 크롬을 사용하지만, 모바일(갤럭시 시리즈)에서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주로 이용한다면, 삼성 인터넷 및 크롬 브라우저 북마크 동기화를 통해 편리하게 기기간 인터넷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크롬 웹스토어를 통해 삼성 인터넷 확장 프로그램 설치시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여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2019/04/01 - [IT/How to] - 크롬 북마크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동기화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