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신용카드 정보 등 민감 데이터 수집 중지 방법

 크롬을 사용하며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할 때 신용카드 정보를 저장하여 간편하고 빠르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편리한만큼 개인 정보 등 민감한 정보가 유출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크롬에서 신용카드 정보의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관련 데이터 저장을 중단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용카드 및 휴대폰 결제 정보 제공을 중단하는 방법


1 결제 수단 저장 및 자동 입력 중지

 

 신용카드 등 결제 수단 정보 제공을 크롬에서 중단하기 위해서 크롬 메뉴(세 개의 점)를 누르고 설정(S)을 클릭합니다. 또는 주소창에 chrome://settings 를 직접 입력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 자동 완성 섹션에서 결제 수단 옵션을 클릭합니다.


결제 수단 저장 및 자동 입력 항목 옆의 스위치를 눌러 사용 해제합니다.



2 고급 자동 완성 제한 설정 (Credit Card Autofill)


 다음은 일반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크롬 실험실(Flags)을 통한 설정 방법입니다. 이는 크롬 정식 버전에서 제공되는 기능이 아닌 개발중인 것으로, 향후 정식 버전에서 삭제되거나 사용중 컴퓨터를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으나 언제든지 이러한 옵션을 제거할 수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크롬 실험실 기능을 통한 고급 자동 완성 제한 설정에 관심이 있다면 크롬에서 새 탭을 열고 다음 주소를 주소창에 입력하세요.


chrome://flags


 크롬 실험실 검색창에서 Credit card autofill 입력 후, Credit card autofill ablation experiment 항목을 찾아 드롭 다운 상자를 클릭한 다음 Enabled을 선택합니다.


 위 설정을 완료하면 더 이상 결제 입력창에서 신용카드 자동 완성 기능이 표시(제공)되지 않습니다. 또한 앞으로 더 이상 결제 정보를 저장하도록 제안하기 위한 설정을 살펴보겠습니다.


 Google Payments card saving checkbox, Enable offering upload of Autofilled credit cards 항목을 Disabled 로 변경하고, 변경사항 적용을 위해 크롬을 다시 시작합니다.



3 신용카드 정보 동기화


 다음은 신용카드 등 정보가 구글 계정을 통해 연결된 기기와 동기화되지 않도록 크롬에서 결제 수단 동기화 사용을 중지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우측의 ①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고 ② 다음에 동기화를 클릭 후 동기화 및 Google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주소 chrome://settings/syncSetup/advanced)


동기화 및 Google 서비스에서 동기화 관리 옵션을 클릭합니다.


 크롬은 기본적으로 모든 옵션에 대해 모두 동기화 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모두 동기화 스위치를 눌러  끈뒤 Google Pay에 사용되는 결제 수단 및 주소를 사용 중지 합니다.



4 신용카드 정보 삭제 방법

 

 이미 저장된 신용카드 정보가 있다면 크롬 설정 중 결제 수단 옵션에서 신용카드 정보를 제거합니다.


 크롬 결제 수단(chrome://settings/payments) 페이지에서 이미 등록된 신용카드 정보 우측의 메뉴(세 개의 점)를 클릭한 다음 제거를 클릭합니다.


 크롬에서 결제 수단 동기화를 설정하고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결제 등을 이용할 때 해당 결제 수단을 Google Pay에 저장할 것인지 묻습니다. 만약 수락했다면 Pay 정보에도 저장되었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제거 후 구글 페이에서도 관련 정보를 제거합니다.


Google Pay 결제 수단 페이지(https://pay.google.com/payments/home#paymentMethods)로 이동 후 삭제하려는 결제 수단을 찾은 다음 삭제를 클릭합니다.


 모든 설정 완료 후 신용카드 정보 입력시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할 수 없고, 결제 후 해당 결제 정보를 등록할 것인지에 대한 팝업창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다소 불편함 부분은 있지만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관련 정보를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