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LO 로고

Internet - Windows Subsystem for Android용 FLO 앱 "T아이디 로그인 제한" 해결 방법

 현재 음악 감상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FLO 이용권은 "FLO 앤 데이터" 요금제로, 모바일 환경에서만 무제한 듣기가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PC 등 다른 장치에서 해당 이용권을 등록한 "T아이디"로 로그인하면 1분 미리 듣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 Play 스토어 및 FLO

 그러나 Windows 11 부터 지원하는 "Windows Subsystem for Android"를 이용하여 설치한 안드로이드용 FLO 앱에서는 모바일 전용 이용권으로도 무제한 듣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은 모바일 환경으로 인식하는 일종의 시스템 허점을 이용하는 것이죠.

 

[Tips/Internet] - FLO 모바일 이용권으로 PC에서도 제한 없이 음악 듣기 (WSA)

 

FLO 모바일 이용권으로 PC에서도 제한 없이 음악 듣기 (WSA)

Internet - 모바일 전용 FLO 요금제로 PC에서 음악 듣는 방법  FLO를 처음 사용하게 된 계기는 휴대폰 교체 당시 통신사의 의무 부가서비스 조건 때문이었습니다. 평소 USB에 음악을 담아 들었지만, 스

forbes.tistory.com

 한 가지 유일한 단점은 PC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WSA는 현재 미국 등 일부 몇몇 국가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는 아직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Microsoft Store를 통해 설치할 수 없고, 사용자가 패키지 파일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하는 등 약간의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다만 Amazon Appstore 대신 Google PLAY 스토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국 등 서비스 지원 국가에서도 우리와 동일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사실에 위안 삼으시면 좋겠습니다. :)

PC 환경에서 모바일 전용 FLO 요금제 음악 듣기, T아이디 로그인 제한 회피 방법

 얼마전 방문자 한 분이 WSA 실행 및 재설치 문제로 질문 댓글을 남겨주신 것이 발단이 되어, 테스트를 위해 컴퓨터에 설치된 WSA 제거 후 최신 버전으로 다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1 MagiskOnWSA에서 Google Play 스토어가 포함된 WSA 설치 방법

 

윈도우11 MagiskOnWSA에서 Google Play 스토어가 포함된 WSA 설치 방법

HowTo - Windows Subsystem for Android with Google Play 스토어 업데이트 방법  Windows 11에서 사용할 수 있는 WSA(Windows Subsystem for Android) 즉, Android용 Windows 하위 시스템은 현재까지도 미국 지..

forbes.tistory.com

 MagiskOnWSA를 이용하여 큰 어려움 없이 설치했고, 한 간에 이슈가 됐던 Google PLAY 스토어 로그인 시 발생하는 프로텍트 인증 문제도 없었습니다.

 

T 아이디로 로그인

 그러나 FLO 앱 설치 후 T 아이디로 로그인을 시도할 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T 아이디는 이메일 주소가 아닌 영문+숫자 조합의 일반적인 아이디 형태로만 이루어져 있지만, 로그인 아이디 입력 필드는 이메일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PARAMETER_ERROR(4007)

 로그인을 위해 [T 아이디로 로그인] 버튼을 선택하면 위 화면과 같이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우려했던 것처럼 시스템 허점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을 막기 위해 막아둔 것이죠. 다행인 것은 약간의 트릭을 더해 모바일 환경에서 로그인을 시도하는 것처럼 꾸며,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의 점 3개 모양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기본 브라우저에서 열기

 더보기 메뉴에서 [기본 브라우저에서 열기]를 선택하면, 현재 시스템에서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된 크롬, 엣지 등 브라우저를 통해 해당 URL로 접속이 됩니다.

 

 

기본 브라우저 전환

 물론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되어도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을 지원하지 않는 경고 메시지는 계속 뜹니다. 각 브라우저의 Agent 정보를 확인하여 해당 장치가 모바일 장치인지, 데스크탑인지 식별할 수 있기 때문이죠.

 

 

크롬 개발자 도구 > 모바일 보기 전환 > 페이지 새로고침

 이제 개발자 도구를 이용하여 데스크탑 환경을 모바일 환경으로 전환하는 트릭을 사용합니다.

 

 먼저 키보드 단축키 F12 를 눌러 개발자 도구 화면으로 전환하고 모바일 기기 모양의 "Toggle Device Toolbar" 아이콘 클릭 또는 단축키 Ctrl + Shift + M 키를 눌러 모바일 환경으로 전환합니다.

 

 이때 모바일 화면에서 여전히 요청을 지원하지 않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지만, 변경된 정보로 새롭게 웹 서버로부터 응답을 받기 위해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T아이디 로그인 창 표시

 모바일 화면으로 전환 상태에서 새로고침 시 T아이디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FLO 모바일 이용권이 등록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합니다.

 

 

FLO 앱 열기

 로그인 성공 시 "FLO을(를) 여시겠습니까?" 팝업 메시지가 나타나며, [FLO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WSA의 FLO 앱에서 T아이디 계정 로그인 성공

 WSA의 FLO 앱으로 전환되고 웹에서 로그인한 계정 정보로 앱 역시 로그인 되었습니다.

 

 FLO 앱을 새롭게 설치하셨거나, 기존 모바일 이용권 이용자 중 여러가지 이유로 자동 로그인되지 않고 로그아웃 되었을 때, T아이디 로그인이 불가한 경우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