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YouTube 로고

Internet - 유튜브 영상 시청 및 음악 들을 때 특정 구간 반복 재생 방법

 동영상 콘텐츠로 영어 공부를 할 때 특정 구간을 반복하여 재생하거나 음악 청취 중 특정 노래만 반복하여 듣고 싶을 때 대부분의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지원하는 '구간 반복'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YouTube 콘텐츠를 이용할 경우 내장된 구간 반복 기능을 사용할 수 없어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다행인 것은 크롬, 엣지 등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Looper for YouTube' 확장 프로그램으로 구간 반복 재생하기

 원하는 곡을 바로 들을 수 있는 편리함 때문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현재 이용중인 상품은 'FLO 모바일 이용권'으로 PC 등 다른 장치에서는 1분 미리 듣기만 가능합니다.

 

 물론 Windows 11 운영 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Windows Subsystem for Android 환경에서 'FLO 앱'으로 약간의 트릭을 사용하여 마치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하는 것처럼 PC에서 제한 없이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Tips/Internet] - FLO 모바일 이용권으로 PC에서도 제한 없이 음악 듣기 (WSA)

 

FLO 모바일 이용권으로 PC에서도 제한 없이 음악 듣기 (WSA)

Internet - 모바일 전용 FLO 요금제로 PC에서 음악 듣는 방법  FLO를 처음 사용하게 된 계기는 휴대폰 교체 당시 통신사의 의무 부가서비스 조건 때문이었습니다. 평소 USB에 음악을 담아 들었지만, 스

forbes.tistory.com

 다만 해당 방법은 WSA를 구동할 수 있는 Windows 11 환경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Windows 10 등 하위 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YouTube를 이용하는 것이 추가 요금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YouTube 최신가요 차트

 YouTube에서 "최신가요" 등의 키워드를 통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제공되고 있는 최신가요 차트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가수의 노래를 반복적으로 듣고 싶어도 구간 반복 옵션을 사용할 수 없는 탓에 매번 음악이 끝난 뒤 사용자가 수동으로 제어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단 음악뿐만 아니라 영어 공부를 위해 미드, 시트콤 등 영상 콘텐츠 역시 반복적으로 학습하려는 구간을 수동으로 제어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다행히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YouTube에서 구간 반복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안도 있습니다.

 

 

Chrome 웹 스토어 > looper for youtube 검색

 크롬 웹 스토어 사이트 접속 후 "Looper for YouTube"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합니다.

 

 

Looper for YouTube 크롬에 추가

 검색 결과에서 "Looper for YouTube"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하고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합니다.

 

 

'LOOP' 옵션 사용

 YouTube 접속 후 음악, 미드 등 구간 반복 기능을 사용하려는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이미 해당 채널에 접속해있다면 F5 키를 눌러 페이지를 새로고침합니다. 이제 YouTube 콘텐츠 제목 우측에 "LOOP" 옵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OOP 타임라인 바

 [LOOP]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특정 구간을 반복해서 재생할 수 있는 타임라인이 표시됩니다. 반복해서 재생하려는 구간의 시작과 끝 부분 타임라인을 마우스로 끌어 반복할 시간 범위를 선택합니다.

 

 

Loop a portion from 시간 to 시간

 또는 "Loop a portion" 체크 박스 선택 후 반복 재생 구간의 정확한 시작 및 끝 시간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옵션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YouTube 영상 URL에서 "&start=53:00&end=55:30"을 입력하면 영상이 53분에서 55분 30초까지 자동으로 루프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Loop for 반복 횟수 times

 다음으로 "Loop for [   ] times" 체크 박스 선택 후 원하는 횟수만큼 동영상을 반복하도록 숫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반복 횟수 옵션을 지정하지 않을 경우 무한으로 반복합니다.

 

 "Looper for YouTube" 확장 프로그램은 단순히 사용자가 원하는 구간을 반복 재생하는 것뿐만 아니라 비디오가 끝날 때마다 재생 버튼을 누르지 않고 YouTube에서 동일한 비디오를 시청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