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gle 캘린더

Internet - Google 캘린더에서 음력 날짜 표시하는 방법

 Google 캘린더는 기본적으로 양력 날짜만 표시됩니다. 음력은 중국, 한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에서만 사용하며 일반적으로는 우리가 흔히 양력이라 부르는 그레고리력(Gregorian Calendar)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구글이 음력을 사용하는 동아시아 국가에서 만들었다면 이를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했겠죠?

 

 물론 Google 캘린더에서 음력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사용자가 만든 음력 캘린더를 추가하거나, 보조 캘린더 옵션에서 음력 캘린더 보기를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달력에 음력을 추가하는 방법

 우리나라는 공식적으로 양력 달력을 사용하지만 여전히 설날, 추석 등 명절은 음력 날짜를 기준으로 쇠고 있습니다. 또한 중장년층 중에서는 아직도 생일을 음력으로 지내는 관습이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음력 날짜를 체크하지 않고 지내다 부모님 생신을 잊는 참사가 일어나는 일도 종종 있습니다. 평소 Google 캘린더로 일정 관리를 하고 있다면, 음력 날짜를 함께 표기하도록 설정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 양력 달력 표기

 Google 캘린더는 위와 같이 기본적으로 양력 표시만 됩니다. 평소 Google 캘린더를 사용하여 일정 관리를 하고 있다면, 음력 날짜를 정확히 알지 못하여 부모님 생신 등 중요한 기념일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톱니바퀴 모양 설정 메뉴 > 설정

 Google 캘린더에서 음력 날짜를 함께 표기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먼저 캘린더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 보기 옵션 > 보조 캘린더

 설정 페이지의 [보기 옵션]에서 "보조 캘린더"를 찾습니다. 현재 보조 캘린더는 "없음"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이는 기본 설정값입니다.

 

 

보조 캘린더 > 한국 선택

 "보조 캘린더"를 클릭하고 "한국"으로 지정합니다.

 

 

Google 캘린더 지금 새로고침하기

 보조 캘린더를 한국으로 지정하면 하단에 "변경사항을 적용하려면 새로고침해야 합니다."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지금 새로고침하기"를 클릭하여 변경사항을 적용합니다.

 

 

Google 캘린더 음력 표시

 보조 캘린더 변경 후 Google 캘린더로 접속하면 양력 날짜 옆 괄호 안에 음력 날짜가 표시됩니다. Google 캘린더에서 음력 날짜를 사용할 수 없어 아쉬웠던 분들은 보조 캘린더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IT/How to] - 구글 캘린더 해외 공휴일 추가하기 (해외 여행 꿀팁)

 

구글 캘린더 해외 공휴일 추가하기 (해외 여행 꿀팁)

HowTo - 구글 캘린더에 해외 국가 공휴일 추가하기  해외 여행을 준비하며 그 나라의 공휴일을 알아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가령 우리나라 추석, 설날 등 명절이 언제인지 모르고 방문한 외국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