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라이브 배경 화면을 설정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 라이브 배경 화면을 사용할 수 있지만,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은 아닙니다. Microsoft Store를 통헤 제공되는 Lively Wallpaper 앱을 사용하여 Android 장치의 애니메이션 배경 화면과 유사한 Windows 라이브 배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ively Wallpaper 앱은 비디오, 웹 페이지 또는 GIF 이미지를 바탕 화면의 배경 화면 또는 화면 보호기로 설정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 11에서 배경 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라이브 배경 화면이 있는 라이브러리를 제공하지만 언제든지 사용자가 직접 정의한 배경 화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Lively Wallpaper 앱 설치 후 움직이는 배경 화면 설정하기

 Windows 11에서 움직이는 배경 화면을 설정하려면 먼저 Lively Wallpaper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라이브 배경 화면을 적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Microsoft Store > Lively Wallpaper > 다운로드

 Microsoft Store에서 Lively Wallpaper 앱을 검색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Lively Wallpaper > 배경 화면 설정

 이제 앱을 사용하여 바탕 화면에 라이브 배경 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Lively Wallpaper 앱을 열고 [라이브러리] 탭을 클릭하고 원하는 라이브 배경 화면의 점 3개 [메뉴]를 누르고 [배경화면으로 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Simpe System" 라이브 배경 화면 예시

 위 예시 이미지는 "Simple System" 라이브 배경화면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배경 화면으로 CPU, Memory, GPU, Network 리소스를 모니터할 수 있습니다.

 

 

배경 화면에 따라 사용자 정의 옵션 지원

 배경 화면 기능에 따라 다른 설정을 조정하고 싶은 경우 점 3개 [메뉴]를 누르고 [사용자 정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는 선택 사항이며 배경 화면에 따라 사용자 정의 옵션을 제공하는 경우도,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옵션 > 빗방울 크기, 불투명 정도 등 조절

 라이브 배경 화면은 애니메이션에 따라 상호 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luids" 배경 화면은 시스템 볼륨과 커서에 반응하고, "Periodic Table" 배경 화면은 주기율표가 바탕 화면에 표시되고, 각 요소 위로 커서를 이동하면 강조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Rain 라이브 배경 화면

 또한 사용자 정의 옵션을 이용하여 배경 이미지를 변경하거나 빗방울의 크기와 개수를 조절하는 등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을 추가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갤러리 탭 > 출시 예정

 이 앱에는 "라이브러리" 외에도 "갤러리" 탭이 있지만 현재 아무런 기능도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설정 > 배경화면 재생, 랩탑, 시스템 등 설정 변경

 또한 설정 페이지에서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 중일 때, 포커싱 되었을 때 등 동작 및 규칙을 제어하여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작업 표시줄 테마를 제어하여 흐릿하게, 완전히 투명하게 만드는 등의 옵션도 있습니다.

 

 라이브 배경 화면은 애니메이션 이미지이므로 추가 시스템 리소스가 필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전체 화면에서 앱이나 게임을 구동하거나 원격 데스크톱을 통해 장치에 액세스하면 배경 화면이 자동으로 일시 중지됩니다. 그리고 노트북 등 배터리로 실행할 때 애니메이션을 중지하도록 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GitHub에서 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