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앱페어 홈 화면 추가 로고

Mobile - 삼성 갤럭시 분할 화면 홈 화면 바로 가기 추가 방법

 삼성 갤럭시의 앱 페어(분할 화면) 기능은 멀티 윈도우 기능으로, 화면 전환 없이 사용자가 원하는 앱을 동시에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을 검색하며 앱 전환 없이 카카오톡 등 메신저 앱으로 관련 내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분할 화면 기능을 알고 있으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매번 분할 화면으로 전환하는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앱을 실행하고 동시에 분할 화면으로 열고 싶다면 홈 화면에 바로 가기 아이콘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두개를 한 번에 실행 가능한 앱 페어(App pair) 바로 가기 홈 화면 추가

 YouTube 앱과 Chrome 앱을 동시에 실행하여 동영상을 시청하며 인터넷을 함께 사용하거나, 네이버 앱에서 콘텐츠를 즐기며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수다를 떠는 등 평소 특정 앱 조합을 분할 화면으로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홈 화면에서 관련 앱 조합의 바로 가기를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앱 사용 중 카톡 메시지 확인

 네이버 앱에서 기사를 읽고 있을 때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는다면, 대부분의 사용자는 알림 풍선을 눌러 카톡 채팅방으로 전환하여 내용을 확인하고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최근 앱 목록에서 전환

 휴대전화에서 앱을 전환하고 또 사용하는 것은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최근 앱] 버튼을 누르고 카톡 메시지를 읽고, 쓰고 다시 앱을 전환하고 사용하면 그만이기 때문이죠.

 

 

최근 앱 목록에서 앱 아이콘 눌러 분할 화면으로 열기

 만약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하여 즉, 분할 화면으로 열고 싶다면 최근 앱 목록에서 '앱 아이콘'을 눌러 [분할 화면으로 열기]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화면 상/하로 나뉘어지고 크기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은근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분할 화면에서 앱 위치 전환 및 홈 화면 추가 아이콘 사용

 두 개의 앱 경계면의 '바'를 상/하로 이동하여 크기를 조절하거나, 열려있는 앱간의 창 위치 변경도 가능하지만, 별 모양의 [즐겨찾기] 버튼을 눌러 자주 사용하는 앱 페어 구성을 홈 화면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App pair 추가 위치 '홈 화면'

 'App Pair 추가 위치' 팝업 창이 열리지만 사용자가 앱스 또는 특정 폴더 등 위치를 선택할 수 없으며 "홈 화면"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을 누르면 "홈 화면에 App pair를 추가했어요."라는 풍선 알림창이 화면 하단에 표시됩니다.

 

 

홈 화면에서 앱 페어 바로 가기 아이콘 사용

 [홈] 버튼은 눌러 홈 화면으로 이동하면 사용자가 추가한 '앱 페어' 바로 가기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앱 페어 열기 과정을 거치지 않고, 홈 화면의 바로 가기를 눌러 동시에 두 개의 앱을 분할 화면으로 열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