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Z 플립 커버 화면 배경 변경 로고

Mobile - Galaxy Z Flip4 커버 시계 배경 이미지 변경 및 캡처 방법

 이전 갤럭시 Z 플립 시리즈에 비해 플립3 및 플립4 모델은 4배 더 큰 커버 화면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치를 열지 않고 현재 알림이나 배터리 잔량, 날짜 및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커버 화면을 밀어서 빠른 설정, 알림, 위젯 컨트롤, 삼성 페이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죠.

 

갤럭시 플립 커버 시계 스타일

 또한 이전 갤럭시 Z 플립에 비해 커진 화면을 이용하여 커버 화면의 시계 스타일과 함께 개성 넘치는 나만의 배경 이미지를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4 커버 화면 시계 배경 이미지를 변경하고 캡처하는 방법

 참고로 커버 배경 화면 이미지는 일반적인 사진뿐만 아니라 움직이는 GIF 이미지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좋아하는 연예인 영상이나 귀여운 동물, 자녀 영상 등 움직이는 배경 화면을 사용하고 싶다면 커버 화면 설정 전 사전에 GIF 파일로 변환하세요.

 

2023.01.09 - [IT/Android] - 삼성 갤럭시 동영상 GIF 변환 움짤 만드는 두 가지 방법

 

삼성 갤럭시 동영상 GIF 변환 움짤 만드는 두 가지 방법

Mobile - 삼성 갤럭시 동영상을 GIF 이미지로 변환, 움짤 만드는 방법 인터넷을 통해 공유되는 여러 가지 움짤 이미지는 동영상과 사진의 중간 단계로 동영상 파일보다 용량은 적고, 일반 사진에서

forbes.tistory.com

 

설정 > 커버 화면

 설정 화면에서 [커버 화면]을 선택합니다.

 

 

시계 스타일

 커버 화면 설정 페이지에서 [시계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시계 스타일 선택 및 배경 이미지

 다양한 시계 종류가 제공되며 그래픽이 포함된 시계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지가 있는 그래픽 시계 스타일을 설정하신 경우 사용자가 선택한 시계 배경 이미지 설정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베이직 시계 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하고 하단의 [시계 배경 이미지]를 누릅니다.

 

 

갤러리에서 선택

 시계 배경 이미지 팝업창에서 [갤러리에서 선택]을 선택합니다.

 

 

갤러리에서 배경 이미지 선택

 커버 배경 이미지는 '갤러리' 앱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으며, 최대 15장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여러 이미지를 등록할 경우 누를 때마다 배경이 변경되며, 다만 추가 등록한 이미지의 위치나 크기는 모두 개별적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손가락으로 커버 이미지 확대하거나 축소하여 설정

 예를 들어 커버 화면 크기에 맞게 이미지의 피사체 구도를 잡고, 확대/축소하는 등 원하는 화면을 표시하기 위해 손가락으로 이미지를 이동 및 확대하거나 축소해야 합니다.

 

 

시계 스타일 및 배경 이미지 미리 보기 후 완료

 모든 단계가 완료되면 시계 스타일 설정 화면에서 사용자가 선택한 시계 배경 이미지가 시계 스타일별 미리 보기 형태로 보이며, 확인 후 하단의 [완료] 버튼을 눌러 변경된 사항을 적용합니다.

 

 

갤럭시 Z 플립 커버 배경 이미지 변경 완료

 이제 갤럭시 Z 플립 모델의 커버 화면에 사용자가 지정한 시계 배경 이미지가 적용되어 나타납니다. 여러 가지 배경 이미지를 추가 등록한 경우 커버 시계 화면을 1~2초간 길게 눌러 사용자가 등록한 여러 가지 배경 이미지를 커버 화면에서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Z 플립 커버 화면 캡처 방법

 참고로 갤럭시 Z 플립 커버 화면도 캡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전원 + 볼륨(-) 물리 버튼을 동시에 눌러야 합니다. 플립 시리즈 역시 장치를 펼치고 동일하게 캡처할 수 있죠.

 

 다만 플립 커버 화면 캡처 방법은 플립을 닫은 상태에서 눌러야하며, 이때 전원 + 볼륨(+)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정확히 표현하면 플립을 닫은 상태에서는 볼륨(+) 및 볼륨(-) 가 펼쳤을 때와 다르게 동작합니다. 즉, 버튼 상/하 위치에 맞게 +/- 기능이 변경되므로 기본적으로 전원 + 볼륨(-) 버튼인 것은 맞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