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로고

Mobile - 네이버 앱에서 사진이 보이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

모바일 장치에서 네이버 앱으로 접속했을 때 모든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다면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네이버 서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Chrome, Samsung Internet 등 다른 브라우저로 네이버에 접속했을 때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나온다면 네이버 앱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네이버 앱에서 접속한 네이버 이미지 안뜸

 일반적으로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때 페이지를 새로고침하면 다시 나오는데, 동일한 문제가 지속된다면 캐시에 저장된 콘텐츠와 데이터를 삭제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에서만 웹 사이트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때 해결 방

 컴퓨터, 모바일 장치 등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웹 사이트 정보는 캐시 및 쿠키 형태로 저장되며 캐시는 다음 방문 시 웹 페이지를 더 빠르게 열 수 있도록 페이지의 일부를 저장하여 기억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데이터가 오랫동안 쌓이면 오히려 다양한 문제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것도 이러한 문제로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네이버 앱 상단 [메뉴] 탭

 모바일 장치에서 네이버 앱을 실행하고 상단의 [메뉴] 버튼을 선택합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 탭

 다음으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캐시 삭제" 항목 선택

 네이버앱 설정 페이지에서 다양한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캐시 삭제"를 누르고 캐시에 저장된 콘텐츠와 데이터를 삭제하여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확인"을 눌러 캐시 삭제 완료

 "열어본 웹페이지 등 임시로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하여 저장용량을 확보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열리면 [확인]을 눌러 캐시를 삭제합니다.

 

 

네이버 이미지 정상 노출

 이제 네이버 앱에서 포탈 사이트의 각종 뉴스, 연예, 스포츠 탭에서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네이버 앱뿐만 아니라 Chrome, Edge, Firefox, Samsung Internet 등 다양한 브라우저 앱에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캐시 및 쿠키 데이터를 삭제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