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로고

Mobile - 카카오톡 모바일 및 PC 버전 통화 연결음 변경 방법

 현재 가입된 이동통신 서비스는 무제한 데이터 및 통화를 할 수 있는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지만 영상 통화 등 부가통화는 월 300분으로 사용 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제공된 부가통화를 모두 소진한 경우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카카오톡 페이스톡을 주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상태에 따라 통화 품질이 떨어질 수 있는 보이스톡, 페이스톡 대신 상대적으로 양호한 연결 상태를 보이는 영상 통화를 사용하지만, 무료 통화 시간을 모두 소진한 경우 어쩔 수 없이 카카오톡 등 무료 영상 통화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통화는 기존의 통화 연결음 이외에도 피아노 및 바이올린 버전으로 변경할 수 있지만, 이러한 옵션이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대다수 입니다.

 

 카카오톡 보이스톡 및 페이스톡을 사용할 때 평소와 달리 다른 통화 연결음을 사용해보고 싶다면 통화 설정에서 간단히 변경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및 PC 버전 모두 변경 가능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 01. 모바일 카카오톡 통화 연결음

 카카오톡 앱 실행 후 하단의 [···] 더보기 메뉴를 누르고,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설정 페이지에서 [통화] 옵션을 선택합니다.

 

 

 통화 설정 페이지에서 [연결음]을 누르고, 팝업창에서 보이스톡 및 페이스톡 연결음을 변경합니다. 현재 설정한 연결음은 해당 기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상대방의 기기 및 사용자의 다른 기기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STEP 02. PC 버전 카카오톡 통화 연결음

 PC 버전 카카오톡 역시 통화 연결음 설정을 동일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메뉴 UI는 조금 다르지만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클릭하고 설정 팝업창에서 [통화] 탭 이동 후 '연결음 설정'에서 기본 대신 파이노 및 바이올린 버전을 선택하면 됩니다.

 

 평소 카카오톡 보이스톡 및 페이스톡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오랫동안 사용한 기본 연결음 대신 피아노 또는 바이올린 버전의 독특한 통화 연결음으로 변경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