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YouTube 로고

Mobile - 휴대전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YouTube 음악을 듣는 방법

 YouTube Premium 가입 시 YouTube Music을 통해 맞춤 동영상, 라이브 음원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백그라운드에서 YouTube를 재생할 수 있으므로 좋아하는 음악이나 오디오 프로그램을 즐기기 위해 휴대전화 화면을 켜둘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부가세 포함 매월 10,450원의 이용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Netflix, Disney+ 등 다른 구독형 서비스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매월 지출되는 이용료에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YouTube Vanced 또는 NewPipe 앱 등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Google 제재 등의 혹시 모를 문제가 걱정되면, Mozilla Firefox 및 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Premium 가입 없이도 백그라운드에서 YouTube의 음악과 팟캐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YouTube Premium 없이 휴대전화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

 시작하려면 휴대전화에 Mozilla Firefox 앱을 실행하고 YouTube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인기차트, 인기가요 등 키워드를 이용하여 원하는 동영상 or 음악이 재생합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화면을 끄거나 홈 버튼을 이용하여 홈 화면으로 돌아가면 비디오 재생이 중지되지만, 현재 브라우저에서 재생되고 있는 항목에 대해 [▶] 버튼을 눌러 재생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Firefox or Chrome 앱에서 YouTube 접속 및 재생 > 잠금 화면에서 미디어 재생 항목 이용, 백그라운드 재생

 Mozilla Firefox 또는 Google Chrome 브라우저에서 YouTube 사이트 접속 후 동영상 or 음악을 재생하고 휴대전화의 '전원' 버튼을 두 번 눌러 잠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 시점에서 비디오 재생이 중지되지만, 잠금 화면에 표시된 미디어 재생 항목에서 [▶] 버튼을 눌러 계속 재생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Edge 브라우저 앱에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Google Chrome 브라우저 또한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했으나, 현재 강제로 미디어 재생 항목이 곧바로 종료되는 등 Google에 의해 막힌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Chrome 브라우저에서 '데스크톱 모드'를 이용하면 미디어 재생 항목이 강제로 종료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Mozilla Firefox 브라우저에서 YouTube 백그라운드 재생 시 중간 중간 끊김 현상이 발생할 경우 '데스트톱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이러한 현상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홈 화면 이동 후 화면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 > 미디어 재생 항목에서 백그라운드 재생

 단순히 화면이 꺼진 상태뿐만 아니라 음악을 들으며 웹 툰을 보는 등 다른 화면으로 전환했을 때 백그라운드에서 YouTube 음악을 듣고 싶은 경우도 이용 방법은 동일합니다. '홈' 버튼을 눌러 홈 화면으로 이동하면 재생 중이던 음악이 중지됩니다. 이때 화면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한 다음 알림 목록에서 [▶] 버튼을 눌러 계속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용 중 화면을 꺼도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재생됩니다.

 

 단순히 화면을 끈 상태에서 백그라운드로 음악을 듣는 것뿐만 아니라, YouTube 영상을 시청하며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PIP 모드를 활용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