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로고

Mobile - 카카오톡 채팅방 URL 확인 시 인앱브라우저 앱 화면 분리 기능 설정 방법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전달된 URL을 열때 별도의 브라우저 앱이 아닌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로 열립니다. 따라서 웹 화면을 보다가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현재 열려있는 웹 화면을 닫아야만 합니다. 대화를 마치고 다시 확인하기 위해 웹 화면을 여는 과정은 매우 번거롭고 귀찮기 마련입니다.

 

 물론 대다수 Android 앱에서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 기능을 제공하며, 카카오톡 역시 채팅방과 분리된 브라우저 앱으로 전달된 URL을 볼 수도 있지만, 이 또한 사용자가 매번 지정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입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친구가 전송한 URL을 확인할 때 인앱브라우저가 채팅방 화면과 분리하여 브라우저를 닫지 않고 화면 전환을 통해 채팅방의 대화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카카오톡 실험실 기능 중 하나인 '인앱브라우저 앱 화면 분리' 기능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카톡 채팅방 URL 확인 시 채팅방과 분리된 화면으로 웹 보는 방법

 채팅방에 전달된 URL 확인 시 사용중인 채팅방과 분리된 화면으로 오픈, 브라우저를 닫지 않고 화면 전환을 통해 채팅방의 대화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카카오톡 실험실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방 URL 확인 시 입앱브라우저와 채팅방 전환 불가

 먼저 채팅방에서 전달된 URL을 확인해보면 '인앱브라우저'에서 웹 접속이 이루어지며, 채팅방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인앱브라우저를 닫아야만 합니다. 물론 브라우저 하단의 점 3개 모양 아이콘을 탭하고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 옵션을 사용하여 휴대전화에 설치된 다른 브라우저 앱으로 URL을 열고, 채팅방과 브라우저 앱을 전환하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더보기 > 설정 > 실험실

 사용자가 다른 브라우저 앱으로 전환하는 과정 또한 귀찮다면 카카오톡 실험실 기능을 사용하여 인앱브라우저를 닫지 않고 화면 전환을 통해 채팅방과 브라우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하단 더보기 [···] 버튼을 누르고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설정 페이지에서 [실험실] 메뉴를 선택합니다.

 

 

실험실 > 인앱브라우저 앱 화면 분리 켬

 카카오 실험실 페이지에서 '인앱브라우저 앱 화면 분리' 항목 우측의 토글 스위치를 눌러 [켬]으로 변경합니다.

 

 

채팅방 URL 확인할 때 인앱브라우저 앱 화면 분리

 실험실 기능 활성화 후 채팅방에서 전달된 URL을 확인하고 사용중인 채팅방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휴대전화 하단의 [|||] 버튼을 눌러 최근 앱 목록을 확인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과 분리된 화면으로 인앱브라우저가 열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친구들과 대화 중 전달된 URL을 확인할 때 채팅방으로 전환할 수 없고 인앱브라우저를 닫아야만 하는 것이 불편했다면, 실험실 기능을 통해 인앱브라우저 앱 화면 분리 기능을 활성화한 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