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유튜브 링크를 앱 또는 분리된 화면에서 여는 방법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친구가 보낸 YouTube URL 링크를 눌렀을 때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에서 열리게 됩니다. 따라서 YouTube Primium 가입자라 할지라도 인앱브라우저에 로그인 정보가 없으므로 광고를 봐야할 수 있습니다.

 

 또한 YouTube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스처, 댓글 등 제한된 기능들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YouTube 링크를 클릭했을 때 앱에서 열거나, 분리된 화면에서 영상을 확인하고 채팅방으로 돌아와 대화를 계속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톡 채팅방에서 보낸 YouTube 링크를 YouTube 앱에서 열기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전송된 YouTube 영상 링크를 선택했을 때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가 아닌 YouTube 앱에서 열고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YouTube 링크를 탭하면 인앱브라우저에서 YouTube 웹 페이지가 열리고 영상이 재생됩니다. 그러나 영상 시청 중 친구들과 다시 대화하기 위해서는 현재 보고있는 인앱브라우저를 닫고 채팅방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또한 YouTube Premium 가입자는 광고 영상을 보지 않아도 되지만, 인앱브라우저에서는 광고가 송출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에서 채팅방으로 돌아갈 때 반드시 브라우저를 닫아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는 경우 '실험실'에서 '인앱브라우저 앱 화면 분리' 기능을 활성화하여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 시청 등 불편함은 있을 수 있습니다.

 

[IT/Android] - 카카오톡 채팅방 URL 클릭 시 분리된 화면에서 보기 (인앱브라우저 앱 화면 분리)

 

카카오톡 채팅방 URL 클릭 시 분리된 화면에서 보기 (인앱브라우저 앱 화면 분리)

Mobile - 카카오톡 채팅방 URL 확인 시 인앱브라우저 앱 화면 분리 기능 설정 방법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전달된 URL을 열때 별도의 브라우저 앱이 아닌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로 열립니다. 따라서

forbes.tistory.com

 

 인앱브라우저 하단의 점 3개 [더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 옵션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YouTube 앱에서 해당 링크의 영상이 재생됩니다. 프리미엄 가입자의 경우 광고를 보지 않고도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댓글 작성 또는 저장하기 위해 추가로 로그인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