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이메일 로고

Moible - 삼성 갤럭시 이메일 앱에서 한번에 여러 개의 메일 동시 선택 방법

 삼성 갤럭시 시리즈 휴대전화를 사용하고 있다면 일반적으로 개인 및 업무용 메일 계정을 '삼성 이메일' 앱에서 연동하여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삼성 이메일 앱은 심플한 디자인과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등 기본에 충실한 앱입니다.

 

 특히 앱에 연동된 모든 계정의 이메일을 한번에 모아 볼 수 있으며 설정 정보 백업 후 복원하면 곧장 사용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또한 구글 지메일처럼 스와이프 답장 및 보관, 삭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이죠.

 

 Android 기반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이메일 앱에서 다소 불편하게 느낄 수 있는 다중 선택 또한 삼성 이메일 앱에서는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받은 메일함에서 제거하려는 메일을 일일이 터치하는 것이 아니라 메일 하나를 길게 누른 뒤 드래그하여 다중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삼성 이메일 앱에서 삭제하려는 메일 동시에 여러 개 선택하기

 갤럭시 시리즈에서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삼성 이메일 앱에서 동시에 여러 개의 메일을 쉽게 선택하고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메일 전체 선택, 읽지 않은 이메일 보기, 드래그 다중 선택, 스와이프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일 길게 눌러 선택 > 전체 옵션 사용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삭제하려는 메일을 길게 눌러 선택한 다음 [전체] 옵션을 사용하여 한 번에 여러 개의 메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받은 메일함의 메일이 모두 선택되어 불필요한 메일만 선택적으로 삭제하는 방법으로 활용하기는 어렵습니다.

 

 

메일 길게 눌러 선택 > 메일 개별 선택 or 메일 길게 눌러 선택 후 연속으로 드래그하여 다중 선택

 다른 방법으로는 마찬가지로 제거하려는 메일을 길게 누른 다음 제거하려는 메일을 하나씩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 방법도 일일이 메일을 하나씩 선택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때 여러 개의 메일을 다중 선택할 수 있는 팁이 있습니다. 특정 메일을 길게 눌러 터치(선택)한 상태에서 그대로 드래그하여 여러 메일을 다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읽지 않은 이메일 보기 옵션 또는 스와이프 기능 활용

 마지막으로 받은 메일함에서 광고성 메일을 제외한, 보관하려는 메일을 선택적으로 읽은 다음 상단의 '읽지 않은 이메일' 하단의 [보기] 버튼을 눌러 읽지 않은 광고 메일을 [전체] 선택하여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또는 스와이프 기능을 활용하여 빠르게 삭제할 수 있는 방법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메일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할 경우 이메일 이동, 읽음, 답장 등 빠르게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고,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그 즉시 해당 메일은 삭제됩니다. 만약 실수로 삭제한 경우 '되돌리기' 옵션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드래그, 메일 다중 선택
<드래그 - 메일 다중 선택>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