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인터넷 다른 앱에서 링크 열기 로고

Mobile - 갤럭시 Samsung Internet 앱에서 YouTube 링크를 앱으로 여는 방법

 삼성 갤럭시 모바일 디바이스에 기본 설치되는 '삼성 인터넷'은 번들로 제공되는 불필요한 추가 기능(Bloatware) 정도로 간주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 인터넷은 꽤 훌륭하며 다중 플랫폼 지원 및 동기화에 관심이 없는 사용자에게는 오히려 구글 크롬보다 더 나은 선택이 될수도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 비해 더 사용자 친화적이고 웹 검색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 많이 있지만, 가장 큰 약점은 Android 기반 장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과 크로스 플랫폼 동기화에 대한 단점이 있을 뿐이죠.

 

[IT/How to] - 크롬 북마크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동기화하기

 

크롬 북마크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동기화하기

HowTo - 삼성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저, 크롬 북마크 동기화 방법 삼성은 욕해도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욕하지 말라는게 학계의 정설이란 유명한 우스갯소리가 있듯이 삼성 스마트폰에 기본 탑

forbes.tistory.com

 개인적으로 컴퓨터와 휴대전화의 인터넷 접속 기록 공유 등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크롬이 아닌 삼성 인터넷을 더 자주 사용하고 선호하는 편입니다. 구글 크롬에서 사용할 수 없는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죠.

삼성 인터넷 앱에서 웹 페이지 유튜브 링크를 YouTube 앱에서 열기

 웹 페이지에서 YouTube 관련 링크를 누르면 Google Chrome, Samsung Internet, Firefox 등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앱에서는 브라우저 내에서 영상이 재생됩니다. 그러나 삼성 인터넷의 경우 '다른 앱에서 링크 열기'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YouTube 앱에서 전환, 재생할 수 있습니다.

 

 잠깐 영상을 시청하는 용도라면 불편함이 없지만 사용자에 따라서 영상 제어를 위한 제스쳐 기능 사용, 댓글 작성 등 YouTube 앱에서 열고 싶은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 인터넷에서 YouTube 링크 선택하면 브라우저 내에서 영상 재생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YouTube 링크를 누르면 웹 페이지 내에서 영상이 재생됩니다. 댓글 등을 달기 위해서는 별도로 로그인하거나 앱 열기를 통해 YouTube 앱을 실행해야 합니다.

 

 

삼성 인터넷 더보기 > 설정 > 유용한 기능

 삼성 인터넷 사용 중 YouTube 또는 기타 다른 앱에서 실행할 수 있는 링크를 누를 때 자동으로 해당 앱으로 열기 위해서는 추가 기능을 활성해야 합니다. 브라우저 하단의 [≡] 버튼을 누르고 [설정 > 유용한 기능]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른 앱에서 링크 열기' 토글 스위치 눌러 켬으로 변경

 유용한 기능 페이지에서 '다른 앱에서 링크 열기' 토글 스위치를 [켬]으로 변경합니다.

 

 

삼성 인터넷에서 YouTube 링크를 누르면 YouTube 앱으로 자동 전환 및 재생

 이제 삼성 인터넷에서 YouTube 링크를 누르면 자동으로 YouTube 앱으로 전환되어 해당 영상이 재생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