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배터리 보호 모드 로고

Mobile - 삼성 갤럭시 85%까지만 충전될 때, 배터리 보호 모드 해제 방법

 삼성 갤럭시 휴대전화에는 충전을 할 때 100% 충전하지 않고 최대 85%까지만 충전하도록 설정하여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배터리 보호' 모드가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용자는 이러한 현상이 휴대전화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오해하는 분들도 더러 있습니다.

 

충전이 정지되었습니다. 배터리 보호를 위해 85%까지만 충전됩니다.
<배터리 보호를 위해 85%까지만 충전됩니다>

 충전 시 잠금 화면에 단순히 배터리 보호를 위해 충전이 정지되었다는 친절한 안내도 있지만, 하드웨어 또는 배터리 문제를 의심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이죠. 기본적으로 배터리 보호 모드는 비활성화된 상태지만 사용자 오작동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의도하지 않게 배터리 보호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라면 단순히 옵션을 비활성화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글을 읽고 100% 충전이 잘 되고 있지만,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는 효과를 보고 싶다면 반대로 해당 옵션을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본 배터리 용량이 부족한 Z 플립 시리즈 유저라면 부족한 15%의 배터리 용량도 아쉽기 때문에 항상 100% 충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는 효과를 보고 싶다면 '배터리 보호' 모드 활용하자

 배터리 보호 기능을 활성화하면,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배터리를 최대 85%까지만 충전합니다. 따라서 100% 충전을 원할 경우 배터리 보호 모드를 해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 &gt;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갤럭시 화면 상단을 아래로 밀고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눌러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 &gt;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gt; 배터리

 디바이스 케어 화면에서는 현재 배터리 용량 및 사용 가능 시간, 저장공간, 메모리, 디바이스 보호 등 휴대전화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서 [배터리]를 선택해주세요.

 

 

설정 &gt;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gt; 배터리 &gt; 기타 배터리 설정

 다음으로 [기타 배터리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gt;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gt; 배터리 &gt; 기타 배터리 설정 &gt; 배터리 보호 활성화

 기타 배터리 설정 항목 중 하단의 "배터리 보호"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끔]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휴대전화 충전 시 100%까지 완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최대 85%까지만 충전하더라도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싶다면 [켬]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