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긴급 연락처 및 의료 정보 로고

Mobile - 위급 상황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긴급 연락처 및 의료 정보 등록 방법

 살다 보면 예측하지 못한 위급 상황에 맞닥뜨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통사고 등으로 의식이 없는 위급 상황에서 평소 앓고 있는 지병이나 혈액형, 복용 중인 약 등 '의료 정보'를 직접 알릴 수 없을 때, 가족이나 의료진이 참고할 만한 정보를 휴대전화에 기재해 두면 보다 빠른 처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응급 수술이 필요할 때 보호자 수술 동의가 필요하지만 잠금화면을 해제할 수 없어 가족 등 주변인에게 알릴 수 없을 때 '긴급 연락처'를 미리 등록해 두었다면 병원에서 이러한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잠금 해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긴급 연락처 및 의료 정보 등록

 긴급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긴급 연락처와 의료 정보는 휴대전화 분실 시 타인이 잠금을 해제하지 않고 긴급 연락처로 등록한 가족이나 지인의 전화번호, 건강 상태 등 민감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보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1 긴급 연락처 등록 방법

 위급 상황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긴급 연락처를 설정해 놓으면 휴대전화 잠금을 해제하지 않고도 잠금 화면에서 설정해 놓은 긴급 연락처로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움이 필요할 때 긴급 상황 공유 기능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긴급 연락처로 메시지를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 안전 및 긴급

 화면 상단을 아래로 밀어 빠른 설정 창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누르고 [안전 및 긴급]을 선택합니다.

 

 

설정 > 안전 및 긴급 > 긴급 연락처

 안전 및 긴급 화면에서 [긴급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설정 > 안전 및 긴급 > 긴급 연락처 > 그룹원 추가

 긴급 연락처 화면에서 [그룹원 추가] 버튼을 눌러 긴급 상황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을 등록합니다.

 

 

설정 > 안전 및 긴급 > 긴급 연락처 > 그룹원 추가 > 연락처에서 등록

 휴대전화에 등록된 연락처 목록에서 선택하거나, 검색 창을 활용하여 보다 빠르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긴급 연락처 그룹원 선택 후 하단의 [완료] 버튼을 선택합니다.

 

 

"잠금화면에 표시" 옵션 활성화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위급한 상황에서 최초 발견자 등 다른 사람이 잠금 해제 없이 연락할 수 있도록 "잠금화면에 표시"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반드시 [켬] 상태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02 잠금 상태에서 긴급 연락처 확인 방법

 일상 생활 중 우연히 타인의 위급 상황을 목격한다면, 잠금 상태에서 긴급 연락처로 연락할 수 있는 방법도 알아야겠죠?

 

잠금 화면 > 긴급전화

 일반적으로 지문 및 안면 인식 등의 생체 인식 방식이 우선 표시됩니다. 화면을 한 번 밀어주고 패턴 입력 화면에서 하단의 [긴급전화]를 선택합니다.

 

 

긴급전화 목록 하단 초록색 다이얼

 긴급전화 목록에서 하단의 초록색 [다이얼] 버튼을 선택합니다.

 

 

키패드 상단 긴급 연락처 확인 or 전화 걸기

 숫자 다이얼(키패드) 화면 위의 등록된 긴급 연락처를 확인하고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03 의료 정보 입력 방법

 이름, 건강상태, 알레르기, 복용 중인 약, 혈액형 등의 의료 정보를 사전에 입력해 두면, 의식을 잃는 등 위급한 상황이 발생될 경우 휴대전화 잠금 해제 없이도 가족이나 의료인, 최초 발견자가 처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안전 및 긴급

 화면 상단을 아래로 밀어 빠른 설정 창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누르고 [안전 및 긴급]을 선택합니다.

 

 

설정 > 안전 및 긴급 > 의료정보

 안전 및 긴급 화면에서 [의료정보]를 선택합니다.

 

 

설정 > 안전 및 긴급 > 의료정보 > 각 항목 등록

 의료정보 화면에서 이름, 건강상태, 알레르기, 복용 중인 약, 혈액형, 참고사항, 주소, 장기 기증 동의자 정보를 각 항목별로 선택하여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잠금화면에 표시" 옵션 활성화

 등록된 의료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하단의 "잠금화면에 표시"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반드시 [켬]으로 설정합니다.

 

 

04 잠금 상태에서 의료 정보 확인 방법

 긴급 연락처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연락하는 방법과 유사하게 의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금 화면 > 긴급전화

 잠금 상태에서 일반적으로 지문 및 안면 인식 등의 생체 인식 방식이 우선 표시됩니다. 화면을 한 번 밀어주고 패턴 입력 화면에서 하단의 [긴급전화]를 선택합니다.

 

 

긴급전화 목록에서 "의료정보 보기" 선택

 긴급전화 목록에서 휴대전화 사용자 프로필 하단의 [의료정보 보기]를 선택합니다.

 

 

등록된 의료정보 확인

 등록된 의료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교통 사고 등 위급한 상황을 목격했을 때 신고 후 복용 중인 약, 혈액형 등의 의료정보를 구급대원이나 의료진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