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플립 손전등 로고

Mobile - 삼성 갤럭시 Z 플립 시리즈, 커버 화면에서 손전등 켜는 방법

 개인적으로 휴대전화 사용 시 은근히 자주 활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손전등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손전등이 필요할 때, 휴대전화 카메라 플래시 빛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별도의 손전등을 구비하고 있는 집을 찾는 것이 더 어려울 정도입니다.

 

 그러나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플립 시리즈는 손전등을 사용할 때 조금 번거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평상시 폴딩 상태에서 보관하고 있는 탓에, 손전등 앱을 실행하기 위해 커버를 열고, 닫아야 하기 때문이죠.

 

플립 폴딩 상태에서 측면 버튼 활용
< 측면 버튼 두 번 누르기>

 이러한 불편함 때문에 "측면 버튼" 기능을 활용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측면 버튼을 두 번 눌렀을 때 기본 기능은 카메라의 빠른 실행이지만 특정 앱 즉, "손전등" 앱을 열 수 있도록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습니다.

 

[IT/Android] - 삼성 갤럭시 측면 전원 버튼으로 손전등 바로 사용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측면 전원 버튼으로 손전등 바로 사용하는 방법

Mobile - 갤럭시 측면 전원 버튼으로 빠르게 손전등 기능 사용하는 방법 휴대전화 기능 중 은근히 많이 사용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손전등(Flashlight)입니다. 스마트폰이 대중적으로 보급됨에 따라

forbes.tistory.com

 

 

측면 버튼 두 번 누르기 &gt; 카메라 실행
<커버 화면으로 사진, 동영상 촬영 활용>

 다만 플립 시리즈는 폴딩 상태에서 커버 화면을 통해 사진이나 동영상 등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이러한 기능을 십분 활용하고 싶다면 측면 버튼을 활용한 손전등 앱 열기는 포기해야만 합니다.

 

[IT/Android] - 삼성 갤럭시 잠금화면 바로가기(빠른 실행) 변경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잠금화면 바로가기(빠른 실행) 변경하는 방법

Mobile - Samsung Galaxy 잠금화면 바로가기 사용자 정의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또는 Android 기반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잠금화면에서 전화 및 카메라 앱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

forbes.tistory.com

 

 잠금화면에서 좌/우 하단의 바로가기 앱 등록 후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바(Bar) 형태의 휴대전화와 달리, 평상시 폴딩 상태인 휴대전화의 커버를 열고 손전등을 켜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Galaxy Z Flip4 폴딩 상태에서 손전등을 실행하는 2가지 방법

 갤럭시 Z 플립 사용자라면 폴딩 상태에서 카메라 및 손전등 실행, 두 가지 모두 사용할 수 없는 걸까요? 사실 Camera or Sound Assistant 등 별도의 앱이나 플러그인을 설치하거나 설정을 변경할 필요도 없습니다.

 

 폴딩 상태에서 커버 화면의 퀵 패널을 통해 손전등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지만 문제는 퀵 패널의 존재 여부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 커버 화면에서 삼성페이 결제 기능을 사용하면서 말이죠.

 

커버 화면 퀵 패널

 플립 시리즈의 커버 화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은 비록 제한적이지만, 화면을 좌/우로 밀어 음악, 날씨, 일정, 타이머 등 다양한 위젯을 사용할 수 있으며, 화면 하단을 위로 밀어 삼성페이의 빠른 실행 기능을 이용한 결제도 할 수 있습니다.

 

 

커버 화면 퀵 패널

 마찬가지로 커버 화면 상단을 아래로 밀어 퀵 패널 기능 중 일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퀵 패널 첫 번째 페이지는 와이파이, 소리(진동/무음), 블루투스 기능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퀵 패널 활성화 상태에서 화면을 왼쪽으로 밀어 이동한 두 번째 페이지는 비행기 모드, 손전등을 On/Off 할 수 있고, 커버 화면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커버 화면에서 "손전등" 아이콘을 누르면 "손전등을 켜거나 끄려면 음량 버튼을 누르세요."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전등이 즉시 켜지지 않고, 음량 버튼을 추가로 누르는 것이 조금 불편해 보일 수 있지만, 이는 사용자 눈을 보호하기 위한 단계입니다. 일반적으로 후면에서 빛이 켜지는 것과 달리, 플립 시리즈는 폴딩 상태인 경우 사용자가 바라보는 전면에서 밝은 빛이 켜지기 때문이죠. 

 

 

 손전등 사용 준비가 끝나면 음량 버튼을 눌러 카메라 플래시를 켜고, 손전등 사용이 끝나면 "커버 화면"에서 [끄기] 버튼을 눌러 끌 수도 있지만, 켤 때와 마찬가지로 커버 화면을 바라보면 사용자 눈에 밝은 빛이 그대로 노출될 수 있으므로, 음량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서 끄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