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페이 로고

Mobile - 갤럭시 잠금 화면에서 삼성페이 빠른 실행 화면을 설정하는 방법

 삼성페이는 실물 카드 없이 온·오프라인에서 결제를 간편하게 할 수 있어, 휴대전화 교체 시 갤럭시 시리즈를 다시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물론 아이폰 역시 최근 국내에서 애플페이를 도입했지만, 삼성페이만의 뚜렷한 장점도 있고, 애플페이의 한계도 명확하기 때문에 갤럭시 시리즈의 점유율까지 위협받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삼성페이는 국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대부분 결제가 가능하지만, 애플페이는 호환 단말기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NFC 방식만 지원하는 것과 달리, 삼성페이는 NFC 및 마그네틱 방식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이죠.

 

삼성페이 비밀번호 or 생체인증 실패

 또한 실물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는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도입하여, 디지털 신분증으로 활용할 수 있으므로 갤럭시 사용자는 지갑 없이 외출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말이 빈말이 아니게 된 셈입니다.

 

 이처럼 필자 역시 삼성페이를 100%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지만, 가끔 아무런 이유 없이 삼성페이에 등록된 카드가 삭제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며, 카드를 처음부터 다시 등록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습니다. 

 

 번거로운 카드 등록 과정을 재차 경험하고 싶지 않다면, 그 원인과 해결 방법을 찾아야겠죠? 삼성페이에 등록된 신용카드가 모두 삭제되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결제 비밀번호 3회 또는 5회 이상 입력 가능 횟수 초과한 경우 (카드사에 따라 상이)
  • 생체인증 5회 이상 인증 오류 후 결제 비밀번호 3회 이상 입력 오류
  • 사용자 요청에 따라 사용/거래 중지된 카드인 경우

 삼성페이 카드가 삭제되는 현장을 직접 목격한 것은 아니지만, 가정에 어린 자녀가 있는 경우 휴대전화를 가지고 놀 때, 우연히 삼성페이의 빠른 실행 화면이 열리고 비밀번호 또는 생체인증 실패로 인해 카드가 삭제되는 것으로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내 등록된 카드가 삭제되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

 삼성페이는 직접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홈 또는 잠금화면에서도 하단의 바를 밀어 올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잠금해제 없이도 비밀번호, 인증 실패 등의 이유로 등록된 카드가 삭제될 수도 있죠. 따라서 잠금화면에서 빠른 실행 화면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어린 자녀의 조작으로 등록된 카드가 삭제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평소 삼성페이를 사용하지 않으며 하단의 빠른 실행 화면 바가 보기 싫었던 사용자, 어린 자녀가 휴대전화를 만질 때 의도하지 않게 등록된 카드가 모두 삭제되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빠른 실행 화면 설정을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페이 하단 바 (빠른 실행 메뉴)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삼성페이는 앱 실행 없이도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홈 또는 잠금화면에서 하단의 "바"를 위로 밀어 올려 '빠른 실행 화면'을 열 수 있기 때문이죠.

 

 

삼성페이 카드 선택 및 인증

 빠른 실행 화면이 나타나면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지문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 삼성페이를 사용하지 않거나 어린 자녀가 휴대전화를 조작하는 과정에서 의도하지 않게 삼성페이를 실행, 생체인증 오류 등 다양한 원인으로 등록된 카드가 삭제되는 문제를 방지하고 싶다면 빠른 실행 화면 메뉴(하단 바) 설정을 변경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메뉴 > 설정

 삼성페이 앱 실행 후 하단의 [메뉴]를 누르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삼성페이 메뉴 > 설정 > 빠른 실행

 Samsung Pay 설정 화면에서 [빠른 실행]을 선택합니다.

 

 

삼성페이 메뉴 > 설정 > 빠른 실행 > 빠른 실행 화면 및 주 사용 카드

 다음으로 [빠른 실행 화면 및 주 사용 카드]를 선택합니다.

 

 

삼성페이 메뉴 > 설정 > 빠른 실행 > 빠른 실행 화면 및 주 사용 카드 > 잠금화면, 홈 화면, 꺼진 화면 옵션

 다음과 같이 빠른 실행을 할 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잠금화면
  • 홈 화면
  • 꺼진 화면

 갤럭시 Z 플립 시리즈 사용자라면 '커버 화면' 옵션도 설정할 수 있으며, 빠른 실행 화면을 사용하길 원한다면 토글 스위치를 [켬]으로 변경, 더이상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끔]으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잠금화면 및 꺼진 화면에서 삼성페이가 실행되고, 인증 오류 등의 이유로 등록된 카드가 삭제되지 않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해당 되는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끔으로 변경합니다.

 

 

삼성페이 하단 바 표시 여부 확인

 이제 사용자가 빠른 실행 화면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한 화면에서는 하단의 삼성페이 실행 "바"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