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핫스팟 자동 실행 로고

Mobile -  모바일 인터넷 연결을 다른 기기와 공유하는 '핫스팟 자동 실행' 설정 방법

 여러 대의 스마트 장치를 사용하다 보면 사용중인 휴대전화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켜서 인터넷을 공유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셀룰러 버전이 아닌 와이파이 전용 태블릿을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핫스팟을 계속 유지할 경우 휴대전화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되므로 인터넷 연결이 필요할 때마다 실행하고, 사용이 끝나면 중지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매번 이러한 과정이 번거로운 것도 사실이죠.

 

 다행히 이러한 과정 없이 자동으로 모바일 핫스팟을 실행하고 중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 계정에 로그인된 다른 장치나 삼성 계정의 가족 그룹에 추가된 장치의 경우 별도로 핫스팟을 실행하는 과정 없이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죠.

공기계로 내비 활용 시 자동 핫스팟 기능 활성화로 간편하게 인터넷 연결하기

 휴대전화 교체 주기가 빠른 사용자들은 교체 후 남은 공기계를 활용하여 자동차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매번 차량에 탑승할 때마다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켜고, 운행 후 끄는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지죠.

 

 추가로 알뜰 요금제라도 가입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갤럭시 모바일 핫스팟 세부 설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핫스팟 자동 실행" 기능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연결하려는 장치에서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실행하고 또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연결

 갤럭시 화면 상단을 아래로 밀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르고, 설정 페이지에서 [연결]을 선택합니다.

 

 

설정 > 연결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연결 화면에서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을 선택합니다.

 

 

설정 > 연결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 모바일 핫스팟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화면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선택합니다.

 

 

설정 > 연결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 모바일 핫스팟 > 핫스팟 자동 실행

 모바일 핫스팟 화면에서 하단의 "핫스팟 자동 실행"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켬]으로 변경합니다.

 

 참고로 기본 설정은 "내 계정만"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본인 삼성 계정뿐만 아니라 다른 가족 구성원을 초대하고, 모바일 핫스팟 연결을 공유하고 싶다면 [핫스팟 자동 실행]을 선택합니다.

 

 

설정 > 연결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 모바일 핫스팟 > 핫스팟 자동 실행 > 가족 공유

 핫스팟 자동 실행 화면에서 하단의 [가족 공유]를 선택합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먼저 삼성 계정의 가족 그룹에 공유하려는 사람의 계정을 추가해야 합니다.

 

 

연락처 공유

 공유하려는 사람은 연락처 또는 삼성 계정 ID를 이용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먼저 연락처에 저장된 번호나 이메일로 공유할 사람을 찾기 위해서는 [동의] 버튼을 눌러 휴대전화에 저장된 연락처를 업로드해야 합니다.

 

 

삼성 계정 ID 공유

 또한 삼성 계정 ID를 이용하여 가족 그룹에 추가할 수 있으며, 공유할 대상의 삼성 계정을 입력하고 [+] 버튼을 눌러 추가한 다음 하단의 [초대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핫스팟 자동 실행 SSID 표시

 모든 준비가 완료되면 내 휴대전화에서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활성화하지 않아도, 연결하려는 다른 디바이스에서 핫스팟 기능을 자동 실행하고 중지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디바이스의 Wi-Fi 목록에서 "핫스팟 자동 실행"으로 표시된 네트워크를 선택하여 연결합니다. 이때 모바일 핫스팟을 공유하는 디바이스는 자동으로 모바일 핫스팟 기능이 활성화되며 네트워크 공유가 시작됩니다.

 

※ 참고로 Wi-Fi 목록에서 '핫스팟 자동 실행'은 갤럭시 장치 이름, '현재 네트워크'는 해당 장치에서 공유하는 핫스팟 이름으로 표시됩니다. 연결 전·후 네트워크(SSID) 이름이 다르게 보일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유 네트워크 연결 끊는 즉시 핫스팟 기능 중지

 마찬가지로 다른 디바이스에서 핫스팟 네트워크 연결을 끊으면, 공유하는 디바이스 또한 자동으로 "모바일 핫스팟" 기능이 즉시 중지됩니다.

 

 모바일 핫스팟의 경우 기본적으로 20분 동안 다른 기기의 연결이 없을 때 자동으로 기능을 중지합니다. 그러나 핫스팟 자동 실행을 통해 활성화된 경우, 연결된 기기의 연결이 끊김과 동시에 그 즉시 자동으로 중지하므로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