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페이 주 사용 카드 설정 로고

Mobile - 삼성페이에서 기본으로 사용하는 주 사용 카드 설정하는 방법

 휴대전화를 교체할 때마다 한 번쯤 아이폰에 눈길이 가지만,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꾸준히 고집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삼성페이입니다.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Z 폴드·플립 역시 또 다른 선택의 이유이기도 하지만, 외출 시 무거운 지갑 없이도 신분증과 신용카드 결제를 사용할 수 있는 삼성페이의 편리함을 버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삼성페이 사용 중 유일하게 불편했던 건 평소 자주 사용하는 메인 신용카드와 실적 충족을 위해 다른 여러 가지 카드를 번갈아가며 사용하는데, 다음 결제 시 항상 마지막에 사용했던 카드가 선택되는 부분이었습니다.

 

 각종 할인 혜택을 받고 실적을 올리기 위해 다른 카드를 사용한 다음 주 신용카드를 찾는 것이 조금은 번거롭게 느껴졌었죠. 다행히 삼성페이 "주 사용 카드" 설정을 통해 항상 기본으로 사용할 결제 카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Samsung Pay 기본으로 사용하는 주 신용카드 설정으로 빠르게 결제하기

 삼성페이에 등록된 여러 가지 신용카드 중 기본으로 사용할 카드를 지정하면, 가장 마지막에 결제한 카드가 아닌 주 사용 카드로 등록된 카드가 기본으로 실행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amsung Pay 앱 실행

 먼저 삼성페이(Samsung Pay) 앱을 실행합니다.

 

 

삼성페이 > 메뉴 탭 > 설정

 삼성페이 앱 실행 후 우측 하단의 [메뉴] 탭을 누르고,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설정 > 빠른 실행

 Samsung Pay 설정 화면에서 [빠른 실행]을 선택합니다.

 

※ TIP - Z 폴드·플립 등 휴대전화가 열린 상태에서 빠른 실행 화면을 통해 결제를 진행할 때 카드 단말기 위에 휴대전화를 올리기 전 화면을 닫아도 계속 결제할 수 있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닫아도 계속 결제"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켬]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설정 > 빠른 실행 > 빠른 실행 화면 및 주 사용 카드

 빠른 실행 화면에서 [빠른 실행 화면 및 주 사용 카드]를 선택합니다.

 

 

설정 > 빠른 실행 > 빠른 실행 화면 및 주 사용 카드 > 주 사용 카드 설정 토글 스위치 [ON]

 빠른 실행 화면 및 주 사용 카드 화면에서 하단의 "주 사용 카드 설정" 토글 스위치를 [켬]으로 변경하고, 해당 항목을 다시 한 번 선택하여 세부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사용자가 주 사용 카드를 별도로 지정하지 않을 경우 삼성페이의 빠른 실행 카드 목록에서 첫 번째 신용카드가 주 사용 카드로 설정됩니다.

 

 

설정 > 빠른 실행 > 빠른 실행 화면 및 주 사용 카드 > 주 사용 카드 설정 > 기본 카드 지정

 주 사용 카드 설정 화면의 신용카드 목록에서 기본으로 사용할 결제 카드를 선택합니다.

 

 

삼성페이 마지막 사용 카드

 기존에는 삼성페이 빠른 실행에서 결제 후 다시 삼성페이를 실행하면 가장 마지막에 사용한 카드가 실행이 되었지만, 주 사용 카드를 설정하면 마지막에 사용한 카드와 상관없이 주 사용 카드가 계속 실행됩니다. 예를 들어 '현대카드'를 사용하여 결제를 진행하고 삼성페이 앱을 종료할 경우 다음 결제 시 마지막에 사용한 현대카드가 실행되는 방식입니다.

 

 

삼성페이 빠른 실행 > 항상 주 사용 카드가 기본으로 선택

 주 사용카드 설정 이후에는 마지막 사용한 카드 대신 사용자가 지정한 카드, 즉 여기서는 마지막에 결제한 '현대카드'가 아닌 주 사용 카드인 '롯데카드'가 기본으로 실행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결제 시 항상 메인 신용카드를 찾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졌다면, 주 사용 카드를 등록하여 빠르게 결제해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