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페이 로고

Mobile - 삼성페이에서 매장 쿠폰이나 기프티콘을 등록하고 사용하는 방법

 계좌 개설,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 보험료 조회 등 각종 이벤트 참여 후 받은 기프티콘 등 쿠폰 관리가 어려운 경험이 있으신가요? 일반적으로 이러한 쿠폰이나 교환권은 문자 메시지(SMS)를 통해 발송되며, 매장에서 사용할 때 휴대전화 메시지 또는 다운로드 후 갤러리 앱에 저장된 이미지를 제시하여 결제하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평소 기프티콘 사용이 많지 않다면 큰 문제가 없으나, 이벤트 참여 등으로 쿠폰이나 교환권을 많이 받았다면 결제할 때마다 쿠폰을 찾고, 또 사용 여부를 구분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동일한 커피 쿠폰이 여러 개가 있다면 더욱 관리가 어렵죠.

 

 이러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페이의 '쿠폰' 기능을 이용하 제휴사 앱을 통해 쿠폰을 등록하거나, 사용자가 직접 쿠폰을 추가하여 사용하거나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프티콘을 받고 사용 여부가 확실하지 않다면, 삼성페이로 관리하자!

 기프티콘 유효기간이 지나 사용하지 못한 경험이 있거나, 비슷한 쿠폰이 여러 개가 있는 탓에 "내가 이 쿠폰을 사용했었나?" 동의 혼동한 경험이 있었다면, 삼성페이를 통해 쿠폰을 손쉽게 사용하고, 사용 유무 또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01. Samsung Pay 쿠폰 등록

삼성페이 > 추가

 삼성페이 앱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의 [+]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삼성페이 > 추가 > 쿠폰

 추가 화면에서 [쿠폰]을 선택합니다.

 

 

삼성페이 > 추가 > 쿠폰 > 갤러리에서 가져오기

 쿠폰 추가 화면에서 삼성페이 쿠폰샵에서 구매한 쿠폰 또는 제휴사 앱 또는 웹사이트의 쿠폰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용자가 갤러리나 카메라를 이용하여 직접 쿠폰을 등록할 수 있으며, 쿠폰 코드를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이벤트 참여 후 휴대전화 메시지로 전송된 쿠폰을 추가하기 위해 [갤러리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하여 직접 추가해보겠습니다. 단, 사전에 메시지로 받은 쿠폰 이미지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삼성페이 > 추가 > 쿠폰 > 갤러리에서 가져오기 > 액세스 허용

 갤러리 앱에 있는 쿠폰 이미지를 등록하기 위해 삼성페이 앱의 기기 액세스를 허용합니다.

 

 

삼성페이 > 추가 > 쿠폰 > 갤러리에서 가져오기 > 액세스 허용 > 갤러리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갤러리]를 선택합니다.

 

 

삼성페이 > 추가 > 쿠폰 > 갤러리에서 가져오기 > 액세스 허용 > 갤러리 > 쿠폰 이미지 선택

 이제 갤러리 앱에서 휴대전화로 다운로드한 기프티콘 등 쿠폰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쿠폰 이미지에서 바코드 자동 인식

 선택한 쿠폰 이미지에서 자동으로 바코드를 스캔하여 코드를 인식합니다. 하단의 [확인]을 눌러 등록합니다.

 

 

쿠폰 상세정보 입력

 이제 나머지 쿠폰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용자가 삼성페이 앱에서 사용할 때 구분하기 쉽도록 쿠폰 이미지를 등록하고, 쿠폰 이름 및 유효기간, 브랜드 이름, 메모 등을 입력합니다.

 

 

쿠폰 이미지 등록 (카메라 or 갤러리)

 [이미지 편집] 버튼을 누르고, 갤러리 또는 카메라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갤러리에 저장된 쿠폰 이미지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쿠폰 이미지 범위 지정

 쿠폰 이미지가 열리면 삼성페이 앱에서 보여질 이미지의 범위를 지정하여 하단의 [완료] 버튼을 선택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쿠폰 정보 입력 화면에서 유효기간을 입력하기 쉽도록 쿠폰 이미지의 "유효기간"이 함께 나오도록 범위를 지정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쿠폰 이름, 쿠폰 번호, 유효기간 등 상세 정보 입력

 쿠폰 이미지를 등록했다면, 나머지 쿠폰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의 [저장] 버튼을 선택하여 저장합니다. 참고로 쿠폰 번호는 바코드 스캔 시 인식된 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고, 나머지 쿠폰 이름 및 유효기간(필수)과 브랜드 이름 및 메모(선택) 정보를 입력합니다.

 

 

내 쿠폰함 > 쿠폰 추가 완료

 쿠폰 등록이 완료되면 삼성페이 앱에서 내 쿠폰함에서 등록된 쿠폰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쿠폰 추가하기

 동일한 방법으로 보유하고 있는 기프티콘, 교환권 등의 쿠폰을 모두 등록하여 사용하면 쿠폰 사용/미사용 여부유효기간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STEP 02. Samsung Pay 쿠폰 사용 방법

빠른 실행 화면 > 매장쿠폰

 삼성페이 앱에서 등록된 쿠폰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빠른 실행 화면에서 [매장쿠폰]을 선택합니다.

 

 

빠른 실행 화면 > 매장쿠폰 > 화면 상단에서 쿠폰 선택 시 바코드 표시

 화면 상단에 기존 멤버십 바코드 화면처럼 등록된 쿠폰과 함께 현재 선택된 쿠폰의 바코드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해당 바코드를 결제할 때 제시하면 사용이 완료됩니다.

 

※ 사용 완료 후 바코드 위 쿠폰 이름을 눌러 사용 완료 표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 예시 이미지에서는 "스타벅스 >" 부분을 누르거나, 삼성페이 앱에서 [메뉴 > 쿠폰 > 내 쿠폰함]으로 이동 후 사용한 쿠폰을 선택하여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STEP 03. Samsung Pay 쿠폰 사용 완료 표시

사용 후 쿠폰 상세정보에서 사용 완료 표시

 삼성페이 앱에 등록한 쿠폰을 사용했을 경우 다른 미사용 쿠폰들과 혼동되지 않도록 해당 쿠폰의 상세정보로 이동하여 [사용 완료 표시]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동안 이벤트 경품, 선물 등으로 받은 기프티콘의 유효기간을 기억하지 못해 아깝게 사용하지 못하거나, 이미 사용한 쿠폰과 사용하지 않은 쿠폰이 혼동되는 등 관리의 어려움이 있었다면 삼성페이 앱에서 손쉽게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