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로고

Mobile - 카카오톡 실험실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활성화 및 사용 방법

 카카오톡 업데이트(10.2.0)를 진행하며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실험실에 추가했습니다. 카카오는 이미 지난해 말 해당 기능을 도입했지만, 유료 서비스인 톡서랍 이용자들이 만들 수 있는 "팀 채팅방"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대화가 뜸해진 단톡방이나 더 이상 참여를 원하지 않는 채팅방에서 불필요한 알림이 계속 울리지만, 채팅방 퇴장 시 남아 있는 구성원에게 "○님이 나갔습니다." 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차마 해당 채팅방을 나가지 못해 피로감이 누적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이용자는 카카오톡 실험실에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활성화하면 그룹 채팅방에서 나갈 때 이러한 문구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단톡방에 나간 기록이 표시되지 않고 조용히 나가는 방법

 평소 원치않는 채팅방 참여에 피로감을 느꼈거나, 그냥 나가기 애매한 채팅방의 알람을 꺼놨지만 카카오톡에 접속할 때마다 미확인 메시지를 지우는 것에 스트레스나 부담을 줄이고 싶다면,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활성화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에서 다른 구성원들 모르게 나갈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것을 미처 몰랐거나,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헤매는 분들은 다음과 같이 실험실 기능 활성화 후 불필요한 스트레스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STEP 01. 실험실 기능 활성화

카카오톡 더보기 > 설정

 카카오톡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화면 하단의 점 3개 [더보기]를 누르고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더보기 > 설정 > 실험실

 설정 화면에서 [실험실]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더보기 > 설정 > 실험실 > 실험실 및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활성화

 실험실 화면에서 먼저 "실험실 이용하기" 토글 스위치를 [켬]으로 변경하면, 하단의 실험실 항목들이 활성화됩니다. 그리고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토글 스위치를 [켬]으로 변경합니다.

 

 

 STEP 02. 그룹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조용히 나가기 사용 시 주의 사항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3명 이상의 단톡방에서 나가기 버튼을 누르면 더이상 "○님이 나갔습니다." 문구가 다른 채팅방 구성원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주의하실 점은 채팅 목록에서 대화방을 선택하여 삭제하는 등의 방식은 조용히 나가기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채팅방 안에서 나가기를 한 경우에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룹 채팅방 > 메뉴

 조용히 나가길 원하는 단톡방 입장 후 우측 상단의 [☰] 메뉴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룹 채팅방 > 메뉴 > 나가기

 채팅방 메뉴 하단의 [나가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조용히 나가기 옵션은 반드시 위와 같은 방식으로 채팅방 안에서 접근하셔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룹 채팅방 > 메뉴 > 나가기 > 채팅방 나가기 창에서 "조용히 나가기" 옵션 선택 후 나가기

 "채팅방 나가기" 팝업창이 표시되면, 이전과 달리 "조용히 나가기" 옵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옵션을 선택하고 [나가기] 버튼을 선택하면, "○님이 나갔습니다." 문구가 다른 참여자들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조용히 나가기 옵션 비활성화 시 조치 사항

 만약 위와 같이 "채팅방 나가기" 창에서 조용히 나가기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최신 버전(v10.2.0)으로 업데이트 후 조용히 나가기 실험실 기능을 활성화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