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gle 주소록 로고

Mobile - 삼성 갤럭시에서 Google 계정의 연락처를 삭제하는 방법

 Google은 Android 기반 휴대전화의 모든 연락처, 이메일 계정을 동기화합니다. 그러나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삼성은 갤럭시 시리즈만을 위한 앱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전화 앱과 메시지, 브라우저, 파일, 메모, 연락처 등 다양하죠.

 

 따라서 Google 주소록기기 연락처에 일부는 중복으로 존재하거나, 일부는 두 주소록(연락처)에 각기 다르게 저장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 주소록 동기화 설정을 살펴보면, 기기 연락처 동기화 옵션도 별도로 존재하고 연락처의 개수도 각기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oogle 주소록 동기화

 Google 연락처는 'Google 주소록' 앱을 이용하여 관리하거나 사용할 수 있고, 모든 Android 기반 장치에서 매우 쉽게 연락처를 가져오고,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연락처 동기화 및 저장하는 방법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구글 드라이브 연락처 동기화 및 저장하는 방법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HowTo - Google Drive에 휴대전화 연락처를 저장하고 복원하는 방법 Android 기반 휴대전화를 사용하면 Google Drive에 연락처를 저장하고 저장된 연락처를 어디로든 보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모바일 디바

forbes.tistory.com

 

 그러나 삼성 갤럭시 유저 대부분은 삼성 클라우드 동기화 설정을 사용하고 있으며, Google 계정 연락처에 대한 동기화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즉, 대부분의 갤럭시 사용자는 Google 주소록(연락처)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Google 계정에서 연락처를 삭제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Google 주소록' 앱을 이용하여 모든 기기의 Google 계정에 대한 연락처를 삭제할 수 있지만, 웹을 통해서도 관리가 가능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앱 실행

 휴대전화에서 'Google' 앱을 실행합니다.

 

 

Google 앱 실행 > 계정 프로필

 화면 오른쪽 상단의 Google 계정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Google 앱 실행 > 계정 프로필 > Google 계정 관리

 Google 계정 팝업에서 [Google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Google 앱 실행 > 계정 프로필 > Google 계정 관리 > 사용자 및 공유 탭 > 연락처

 Google 계정 화면에서 [사용자 및 공유] 탭을 누르고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Google 앱 실행 > 계정 프로필 > Google 계정 관리 > 사용자 및 공유 탭 > 연락처 > 웹 버전 계속 사용

 브라우저 앱으로 Redirection 되고, '연락처 앱 사용하기' 팝업이 나타나면 [웹 버전 계속 사용] 버튼을 선택합니다. 만약 [앱 사용] 버튼을 누를 경우 Google Play스토어 앱에 연결되고, Google 주소록 앱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Google 주소록은 PC(휴대전화 포함)를 사용할 경우 Chrome, Edge, Firefox 등 원하는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다음 주소를 입력하여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https://contacts.google.com

 

 이때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된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것이 추가 로그인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Google 주소록에서 계정 선택 후 더보기

 Google 주소록에서 제거하려는 계정(연락처)을 선택하고 점 3개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Google 주소록에서 계정 선택 후 더보기 > 삭제

 더보기 메뉴에서 [삭제]를 선택하여 Google 주소록에서 계정(연락처)을 삭제합니다.

 

 Google 주소록에 저장된 연락처는 동일한 Google 계정이 로그인된 모든 기기에서 접근할 수 있으며, 삭제한 연락처는 다른 기기에서도 모두 삭제됩니다. 따라서 컴퓨터 또는 모바일 장치, 어디서든 사용자가 작업하기 쉬운 환경에서 제거, 추가 등 연락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