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USIM, eSIM 벨소리 및 알림 변경 로고

Mobile - 삼성 갤럭시 SIM 번호에 따라 다른 벨소리 및 알림 소리 설정하는 방법

 갤럭시 시리즈에 적용된 eSIM 카드는 USIM 카드로 통칭되는 SIM 카드는 이동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가입자 식별 모듈(Subscriber Identification Module) IC카드로 일반적인 물리 USIM 카드와 달리 eSIM(embedded SIM)은 기기 내부에 내장된 디지털 SIM 입니다.

 

 신규로 통신사 가입 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웹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통이 가능하며, 다른 통신사로 사업자를 변경하거나 해외에서 해당 국가의 통신사로 전환이 필요할 때 온라인으로 변경도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기존에 사용하던 USIM 카드와 eSIM을 동시에 사용하여 Dual SIM 활용이 가능하며, 전화번호 2개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화나 문자를 수신할 때마다 어떤 번호로 왔는지 혼동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다행히 USIM, eSIM 벨소리 및 알림 소리를 각각 다르게 설정이 가능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USIM 및 eSIM 벨소리 및 알림 소리를 각각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USIM 및 eSIM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면, 해외에서 한국에서 걸려온 중요한 전화를 꼭 받아야 하는 사용자도 사용 중인 USIM 카드를 교체하지 않고, eSIM으로 해외에서 현지 통신사의 저렴한 요금제를 가입하여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외에서 마음 편히 쉬고 싶지만 동행한 가족, 지인의 해외 현지 번호로 걸려온 전화 벨소리 때문에 한국에서 업무 등 급한 용무로 걸려온 전화는 아닐까 순간 순간 깜짝 놀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USIM, eSIM 벨소리 및 알림 소리를 각각 다르게 설정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 설정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설정] 앱을 선택합니다. 설정 메뉴는 앱스 화면 또는 화면 상단을 아래로 밀고 퀵 패널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 설정 > 소리 및 진동

 설정 화면에서 [소리 및 진동]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 설정 > 소리 및 진동 > 벨소리 or 알림 소리

 USIM 및 eSIM 카드가 동시에 활성화된 경우 '벨소리''알림 소리'에서 SIM 카드마다 각기 다른 소리 설정을 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벨소리 > SIM 1 or eSIM 1 개별 벨소리 선택

 [벨소리]를 선택하고 'SIM 1''eSIM1' 카드에 대한 벨소리를 각기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 소리> SIM 1 or eSIM 1 개별 알림 소리 선택

 마찬가지로 [알림 소리]를 선택하고 'SIM 1'  'eSIM1' 카드에 대한 알림 소리를 각기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SIM 카드별 알림 음량 설정

 벨소리 및 알림 소리를 변경하는 것은 물론이고 USIM 및 eSIM의 '음량 크기'도 개별적으로 다르게 지정이 가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