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gle 지도 로고

Mobile - 구글 지도에서 누군가 지정된 지역을 떠나거나 도착할 때 알림 받기

 구글 지도에서 위치 공유를 사용하면 해당 사용자의 허가를 받을 경우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위치를 공유하고 있는 누군가 지정된 위치에 도착하거나 떠날 때 알림을 받도록 설정하면 훨씬 쉽게 더 위치 추적이 가능합니다.

 

 2022년 8월 Google은 Android 및 iPhone용 위치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구글 맵에 추가했습니다. 이전에는 위치를 공유하는 사용자가 특정 지역을 떠났는지, 도착했는지 확인하는 유일한 방법은 수동으로 확인하는 것뿐이었습니다.

 

 이러한 반복적인 작업을 위치 알림 기능을 통해 자동화하여 보다 쉽게 가족과 친구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녀가 등교 후 학교에 도착했을 때, 하교 후 집에 도착했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구글 지도에 위치 공유, 위치 추적 알림을 받는 방법

 구글 지도에서 위치 공유 중인 사용자의 '위치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지도 > 프로필 아이콘

 먼저 휴대전화에서 구글 지도를 실행하고 검색창에서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구글 지도 > 프로필 아이콘 > 위치 공유

 메뉴에서 [위치 공유] 옵션을 선택합니다.

 

 

구글 지도 > 프로필 아이콘 > 위치 공유 > 사용자 선택

 화면 하단에 나와 위치를 공유하고 있는 사용자들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위치 알림을 생성할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구글 지도 > 프로필 아이콘 > 위치 공유 > 사용자 선택 > 위치 알림 추가

 해당 사용자 카드에서 알림 섹션의 [추가]를 선택합니다.

 

 

구글 지도 > 프로필 아이콘 > 위치 공유 > 사용자 선택 > 위치 알림 추가 > 위치 선택 및 알림 받기 옵션 선택

 '위치 선택'에서 알림을 추가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해당 사용자의 위치 및 핀 고정 위치(내 위치)가 기본 옵션이지만 새로운 위치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역을 검색하거나 지도에서 핀을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알림 받기'에서 나와 위치를 공유하는 사용자가 지정된 지역에 도착할 때, 떠날 때 알림을 받을 것인지 아니면 둘 다 알림을 받을 것인지 토글 스위치를 눌러 선택합니다.

 

 

위치 알림을 설정했음을 사용자에게 알릴 수 있다는 경고 메시지 확인

 위치 알림을 저장하면 위치 알림을 설정했음을 해당 사용자에게 알리며, 이러한 내용의 경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저장] 버튼을 눌러 추가한 알림을 저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