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문자 발송 USIM/eSIM 전환 로고

Mobile - USIM 또는 eSIM 번호로 수신된 메시지를 다른 SIM 번호로 발신하는 방법

 하나의 USIM으로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투넘버서비스는 전화를 걸거나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 상대방 번호 앞에 특정 숫자를 함께 눌러줘야 하는 등 불편함이 따르지만, eSIM 지원 단말기는 이러한 부가서비스를 가입할 필요 없이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추가로 선택하여 가입하고 완전히 분리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IM(SIM 1) 번호로 수신된 문자 메시지
<SIM 1 번호로 수신된 문자 메시지>

 특히 투넘버서비스에서 전화 및 문자 발송 시 특정 숫자를 함께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개인 번호와 완전히 구분된 업무용 번호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SIM(eSIM 1) 번호로 수신된 문자 메시지
<eSIM 1 번호로 수신된 문자 메시지>

 위 예시 이미지와 같이 문자 메시지나 전화 수발신 이력을 확인할 때 사용자가 식별하기 쉽도록 USIM 및 eSIM 아이콘이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만약 eSIM을 여러 개 설치하고 사용할 경우, 해당 eSIM에 대한 식별도 쉽습니다.

USIM 및 eSIM 번호 동시 사용할 때 다른 SIM 번호로 문자 메시지 보내는 방법

 SKT 기준으로 넘버플러스(투넘버서비스)는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전화 번호 외에 원하는 특정 번호를 추가로 부여하여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입니다. 그러나 USIM 하나로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하는 탓에 다른 번호로 발신하기 위해서는 넘버플러스 앱을 설치하거나, "*281+상대방 번호"를 누르고 통화 또는 문자 발신을 해야만 상대방에게 플러스번호가 보여집니다.

 

 반면 eSIM은 USIM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USIM, eSIM 번호로 수신된 연락처, 메시지를 다른 USIM, eSIM 번호로 발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정 번호 및 상대방 번호를 누르는 번거로움 없이 간단히 SIM 카드를 선택하여 발송할 수 있기 때문이죠.

 

 USIM 번호로 수신된 문자 메시지 또는 eSIM 번호로 수신된 문자 메시지를 다른 SIM 번호로 발송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01 첫 문자 메시지 작성 시 USIM, eSIM 선택 방법

 문자 메시지를 작성할 때 기본적으로 선택된 SIM 번호는 [설정 > 연결 > SIM 관리자 > 주 사용 SIM 카드 > 메시지]에서 설정한 기본 SIM이 메시지 작성창에 보이지만, 간펴하게 SIM 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첫 문자 메시지 작성 시 SIM 카드 선택(eSIM 1/eSIM)

 메시지 작성창 오른쪽 하단에 기본으로 설정된 주 사용 SIM 카드(메시지)가 표시되고, 해당 버튼을 통해 SIM과 eSIM 간 전환이 손쉽게 이루어집니다.

 

 

첫 문자 메시지 작성 시 SIM 카드 선택 (SIM 1/USIM)

 해당 버튼을 한번 누를 때마다 SIM 1 ↔ eSIM 1으로 전환되고, 원하는 번호로 문자 발신이 가능합니다.

 

 

02 USIM, eSIM 번호로 수신된 메시지를 다른 SIM 번호로 발송하는 방법

 USIM 번호로 수신된 문자 메시지를 다른 eSIM 번호로 발신하거나, eSIM 번호로 수신된 문자 메시지를 다른 USIM 번호로 발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문자 메시지 다른 번호로 답장 (eSIM/USIM)

 문자 메시지 앱에서 내용 확인 후 답장을 보낼 때, 수신된 번호가 아닌 다른 SIM 번호로 문자 답장을 하고 싶다면 메시지 창 우측 상단의 [더 보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문자 메시지 [더보기] &gt; SIM 카드 전환

 추가 메뉴가 화면에 나타나면, 하단의 SIM 카드 버튼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메시지 작성 시 주사용 SIM으로 설정된 카드가 USIM이라면 "SIM 1"으로 표시, eSIM이라면 "eSIM 1"으로 표시됩니다.

 

※ SIM 1/eSIM 1은 사용자가 별도로 이름을 지정하지 않았을 경우 자동으로 지정되는 USIM 및 eSIM 카드의 기본 이름입니다.

 

 

문자 메시지 [더보기] &gt; SIM 카드 전환

 해당 SIM 카드 버튼을 누를 때마다 eSIM 1 ↔ SIM 1 전환이 이루어지며, 원하는 SIM 카드를 선택하고 메시지 작성 후 발신하면, 수신된 SIM 번호가 아닌 다른 SIM 번호로 답장할 수 있습니다.

 

 투넘버서비스와 같이 특정 번호와 상대방 번호를 입력하는 불편함 없이 손쉽게 SIM 카드 전환 및 문자 발신이 가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