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 코엑스 주차요금 부담 되나요?

지난 8월 23일부터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A, B홀에서 코엑스 베이페어가 열렸습니다. 유모차, 카시트, 젖병소독기 등 각종 출산 및 육아 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최신 육아 트렌드도 살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둥이를 임신한 예비 부모로 저희 부부도 이번에 참석했는데요.


코엑스에서는 베이비페어, 유아교육전 등 각종 전시회뿐만 아니라 별마당 도서관, 아쿠아리움 등 각종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하지만, 유일한 단점은 주차요금이 사악한 탓에 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며, 임산부와 동행하거나 어린 자녀와 함께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비싼 주차 요금을 감내하고 자가용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영화를 관람하고, 4,800원에 4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주차 할인권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주 목적이 영화 관람이 아니라면 큰 장점은 없습니다. 그럼 불가피하게 자가용을 이용해야 한다면 더 저렴하고 합리적인 대안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사악한 코엑스 주차요금을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코엑스 종일 주차 요금이 단 돈 4,000원?!


수도권에 거주중인 부부라면 대부분 코엑스 & 킨텍스에서 열리는 각종 베이비페어 행사에 많이 참석하시죠? 다양한 브랜드별 이벤트가 진행되고, 직접 출산 & 육아 용품을 확인하고, 저렴하게 구매도 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매년 참석하고 있습니다.


베이비페어 특성상 주 관람객은 산모이거나 어린 자녀를 동반한 부모님이실텐데요. 아무래도 대중교통으로 무거운 몸을 이끌고 다니긴 힘들잖아요. 하지만 무시무시한 코엑스 주차요금 때문에 고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주차료 낼 돈으로 육아 용품 하나 더 구입하면 좋을텐데...."



혹시 이런 생각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자가용으로 편하게 다녀오세요!


종일 주차권을 무려 4,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단, 주말에만 이용할 수 있는 단점이 있지만, 식사도 하고 주차비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일거양득이랍니다.




면채반 삼성역 점

코엑스 5분 거리, 하루종일 주차해도 단 돈 4,000원! 식사는 덤


삼성역 면채반 이용 고객은 주말에 한정, 종일 주차권이 4,000원에 제공됩니다.

어차피 코엑스를 이용할 때 식사는 하셔야 하니, 코엑스 이용 후 or 이용 전 이 곳에서 식사를 하면 사악한 주차요금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코엑스 주차요금을 아끼기 위해 꼭 보고 싶은 영화가 없어도 영화 관람을 하고 4시간 4,800원 주차권을 구입한다? 정말 비효율적이죠. 어차피 식사는 하셔야 하고, 시간 제한 없이 4,000원에 주차비를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물론 평일에는 이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지만, 일반적인 회사원이 평일에 코엑스에 놀러갈 수는 없는 노릇이니 정말 하늘에서 내리는 단비 같은 곳입니다.



맛있는 식사를 냠냠하고, 음식값 지불을 위해 계산대로 가면 POS 기계에 위와 같이 친절한 안내문이 있습니다. 2시간 주차가 필요하면 별도 비용 발생 X, 주말(토,일) 및 공휴일은 종일 주차가 현금 4천원에 제공된다고 주차 관련 사항을 기재해두었네요.



코엑스를 이용하기 전 미리 식사를 하고 차량 번호를 등록하거나, 이용 후 식사를 하고 등록하셔도 됩니다. 다만, 영업시간은 오후 8시 30분이니 늦은 시간까지 이용할 계획이라면 미리 등록하고 이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삼성역 면채반 가시는 길

코엑스 주차요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면채반은 코엑스에서 직선거리 500m 가량 떨어진 오토웨이타워 1층에 있습니다. 이곳에서 식사를 하고 삼성역 ③번 출구를 통해 ⑥번 출구로 나가면 주차요금 걱정 없이 마음껏 코엑스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AUTOWAY TOWER 1층엔 현대자동차 전시장이 딱 보여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참고로 이곳에서 이번에 계약한 싼타페 TM 인스퍼레이션 모델을 실물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인스 모델을 전시하고 있는 현대자동차 대리점이 많이 없거든요. ㅎ


오토웨이타워 주차장 이용시 대로변 뒷편 주차장 진출입로는 일방통행이라 주의해서 진입하셔야 합니다. 정문처럼 보이는 곳으로 진입하면 주차장 입구 방향은 일방통행 역방향이라 진입할 수가 없어요!


일원터널 사거리 방향으로 진입하는 차량, 코엑스 방면으로 진행할 때 유턴하는 차량 모두 진입로 선택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지도에서처럼 대로변 뒷쪽 이면도로는 일방통행이라 대로변에서 건물을 바라 봤을때 좌측으로 진입해야 합니다.


이번 코엑스 베이비페어 참석할 때도 매우 유용하게 이용했어요! 코엑스까지 도보로 10분도 걸리지 않아 임산부와 함께 걸었지만 전혀 부담되지 않는 거리였구요. 업무용 건물은 평일에 이용 차량이 많지만, 주말에는 거의 없는 점에 착안해서 보다 저렴하게 주차장을 운영하는 것 같아요. 일명 공유 경제라고 할까요?

주말, 공휴일에 코엑스 이용 계획이 있다면, 꼭 한번 이용해보세요!

코베 베이비페어 사전 무료 등록 팁

코엑스 베이비페어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혹시 참석하지 못해 아쉬우셨나요?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에서 코베 베이비페어가 진행됩니다. 현재 무료입장 사전 등록중이니 관심 있으신분은 꼭 등록해두세요!

코베 베이비페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킨텍스 or 코엑스 중 원하시는 전시회를 선택해주세요.


전시장 선택 시 나타나는 온라인 사전등록 이벤트 팝업창을 클릭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팝업창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의 관람안내-온라인사전등록 메뉴를 클릭하세요.


사전등록 정보 입력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코베 베이비페어 온라인 사전등록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알림창이 뜨면 성공한 것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1인 1매 무료입장이므로, 부부가 함께 입장하고 싶다면 개별적으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사전등록 완료 후 박람회 입장 시 필요한 바코드가 나타납니다.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사진을 찍어 휴대폰에 보관하고 계시면 편리하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엄마, 아빠의 행복한 육아 & 출산 용품 쇼핑을 위한 베이비페어, 놓치지 마세요!


특히 임산부와 함께 한다면, 사악한 코엑스 주차요금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하지 마시고, 자가용으로 이동하시되 하루종일 주차해도 부담 없는 4,000원 주차권도 잊지 마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