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스마트폰 중고거래 사기 예방 팁

값비싼 이동통신 단말기 가격 탓인지, 통신사를 통한 신규/기기변경 가입이 아닌 오픈마켓이나 해외직구, 중고기기를 등록하여 사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조사 유통점, 할인마트, 해외구매 등을 통해 저렴하게 구입한 단말기도 가입신청을 직접 작성하여 개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중고기기는 새것과 다를 바 없는 기기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도난된 단말기인지 정상적으로 해지 처리된 단말기인지 알 수 없어 정상 개통이 되기 전까지 불안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거래하고자 하는 단말기의 개통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겠죠?


오늘은 SKT 이용자로 중고기기 구매를 통해 기기 변경을 하시는 분들에게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SKT 중고기기 개통신청 활용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T world 다이렉트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SKT 중고기기 개통신청 접수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SKT 중고기기 개통신청 접수 선택 시 주문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으로 주문하기, ② 비회원으로 주문하기 두 가지 주문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SKT 이용자라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을 테니, 회원으로 주문하기 선택 후 로그인, 비회원이라면 비회원으로 주문하기를 선택해주세요.



※ 비회원으로 주문하기를 선택하신다면,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회원이 아니라면 간편하게 비회원으로 주문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실제 단말기를 개통 신청하는 것이 아닌 중고기기의 개통 여부를 확인하는 것으로 비회원으로 주문하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문방식 선택 후 SKT 중고기기 개통신청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신청내역을 살펴보시면 중고기기 모델명과 기기 일련번호를 입력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① 검색 버튼 선택 후 휴대폰 모델을 지정 → ② 기기 일련번호 입력 후 기기인증 버튼을 눌러주세요.



① 중고기기 모델명 → 검색 선택 시 중고기기 모델명 찾기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모델명(닉네임) 입력 부분에 검색하실 휴대폰 기기의 모델명을 전부 입력하거나 일부만 입력한 다음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는 예시로 NOTE5로 검색 후 하단의 검색결과 리스트 중 정확한 모델을 선택해주세요. 메모리 용량, 색상을 정확히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델 선택 후 검색하고자 하는 단말기가 맞는지 모델명, 제조연월, 사양 등을 확인한 후 선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단말기 일련번호 입력 → 기기인증 버튼을 눌러주시면, 검색하신 단말기의 개통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해지 처리된 공기계라면 '기기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나지만, 도난된 단말기이거나 현재 사용 중인 단말기라면 '등록하시려는 중고기기는 등록 가능한 기기가 아닙니다. 일련번호, 모델명을 확인하신 후 다시 시도하시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 단말기 일련번호는 뒷면 배터리를 분리하여 일련번호 7자리를 확인합니다. 배터리 일체형이라면 단말기 뒷면에서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별 일련번호 표기가 다소 상이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