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아나 제휴사 마일리지 적립, OK 캐쉬백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라면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마일리지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항공권 구매 또는 좌석 업그레이드를 위해 마일리지를 사용하고자 했지만 고작 몇 마일이 부족한 상황일 때, 소량의 마일리지가 긴급하게 필요한 경우 간단하게 마일리지를 채우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각 항공사 별로 제휴사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따른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적립 루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사용 즉시 적립되는 것이 아니라서 긴급하게 사용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바로 이럴 때 쌓여있는 OK캐쉬백 포인트를 전환하여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아시아나에서는 OK캐쉬백, GS&Point의 포인트를 마일리지로 전환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OK캐쉬백 포인트를 전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OK CASHBAG POINT를 이용한 마일리지 전환 방법


먼저 포인트 전환을 위해 OK 캐쉬백 사이트(www.okcashbag.com)로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진행하세요.


로그인 성공 시 그동안 적립한 '사용가능포인트' 확인이 가능하실텐데요. 저 같은 경우 얼마전 인터넷 쇼핑 결제로 사용하여 2,913P 밖에 없네요. ^^



이해를 돕기위해 OK캐쉬백 포인트를 전환하기 전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아시아나 사이트(www.flyasiana.com) 접속 후 로그인→마이 아시아나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아래 화면과 같이 '잔여마일리지'에서 내 마일리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12,319마일 적립이 되어 있습니다.



OK캐쉬백, 아시아나 마일리지 확인도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포인트 → 마일리지 전환을 해보겠습니다.



OK 캐쉬백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MY캐쉬백→포인트를 선택한 뒤 '포인트 교환' 항목 중 아시아나를 선택하여 전환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인트 교환,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전환 메뉴가 나타나면 마일리지 전환하기 → 버튼을 클릭하세요.



※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전환 페이지의 내용을 살펴 보면, 전환 비율은 22P → 1마일리지로 1일 1회, 1년간 최대 6만마일리지 전환이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당연히 아시아나 클럽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 점, 이렇게 포인트 전환을 통한 마일리지 적립은 가성비가 조금 떨어집니다. 물론 포인트 전환에 따른 정확한 단가나, 적절하다고 느낄 수 있는 비교 단가는 없지만 신용카드나 포인트 회사에서 판매하는 단가는 12.5원→1마일 이하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국내선 편도 마일리지가 5,000마일인데, OK캐쉬백 전환비율인 22P/1마일로 산정해보면 110,000포인트로 구매하는 셈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포인트/마일리지 전환 목적은 소량의 마일리지 부족분에 대해 사용하는 것이므로 가성비를 굳이 논하자면 그렇다~라는 것이니 너무 개의치 않으시길 바랍니다. ^^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 마일리지 전환하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마일리지 전환을 위해 아시아나항공 가입정보 등을 확인하게 되는데, 약관에 동의함 선택 후 아래 본인이름을 입력하고 회원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정보 확인 후 OK캐쉬백 포인트를 전환하시면 되는데, 최소 220P부터 22P 단위로 전환이 가능하며 실제 2,913P가 있더라도 22P단위인 2904P만 전환할 수 있습니다.


22P/1마일 전환비율은 기억하시죠? 2904P 전환 시 132마일리지 적립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하신 후 포인트 전환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마무리하세요.



최종적으로 'OK캐쉬백 2,904P를 아시아나 132마일리지로 전환하시겠습니까?' 팝업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포인트 전환을 완료합니다.



포인트 전환이 모두 완료된 후 OK 캐쉬백 사이트에서 현재 사용가능 포인트는 9P로 확인이 됩니다. 내 소중한 캐쉬백 포인트를 넘겼으니 실제 마일리지가 잘 들어왔는지 확인하셔야겠죠?



아시아나 홈페이지 접속 후 마일리지 조회를 진행해봅니다. 

적립 마일리지 내역 조회 시 제휴업종 및 제휴사 항목을 보면, '통신/오케이캐쉬백'에서 132 마일리지 적립이 성공적으로 됐습니다.



요즘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에 관심이 많아 그동안 사용하던 주력 신용카드도 마일리지 적립 카드로 변경했고, 주유소는 GS만 다니며, 심지어 GS편의점에서는 난생 처음 포인트 카도도 내밀고 관심도 없던 캐쉬백 포인트 쿠폰도 줍고 다니고 있습니다. 티켓팅 전 조금 부족한 마일리지 앞에 무릎 꿇기 싫다면 평소에 포인트를 잘 모아야겠어요. ^^


지금까지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방법 중 하나인 OK 캐쉬백 포인트 전환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해외여행 시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