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방법

지난 4월 쌍둥이 임신 소식을 들은 친구 녀석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보내온 즐거운 꼬마버스 타요친구들 케이크 기프티콘. 쌍둥이라 타요 버스도 두 대로 고른 것인지, 그 깊은 생각이 고맙기도 하고 배려심에 감동했지만.. 타요 버스가 한 대만 있는 케이크에 비해 크기도 가격도 많은 차이가 있는 탓인지, 웬만한 매장에서는 구비조차 하지 않고 있더군요.


집 주변, 회사 주변, 방문하는 곳 마다 다른 케이크와 빵을 금액에 맞게 구매하거나 예약 주문 후 다시 찾으러 오라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다른 종류 빵을 구입하기 위해 기프티콘 구매 가격을 알아보니 무려 43,000원 입니다.


다른 종류의 상품을 금액에 맞게 구매할 수 있지만, 카드형 선불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한 번에 쿠폰금액만큼 모두 구입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평소 빵을 즐겨 먹거나 좋아하지 않아, 처조카들을 위해 사용하기로 마음 먹고 기프티콘을 보내드렸지만 그 곳에서도 구입에 어려움을 느끼고 사용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결국 상품의 유효기간이 7일 남았다는 안내 메시지를 받게 되고, 유효기간 연장도 가능하지만 어차피 사용하기 어려운 기프티콘이라 유효기간 만료 후 구입 금액의 90%만 구매자에게 자동 환불처리를 받기로 합니다.



그러나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안내를 살펴보니 유효기간 이내에는 구매자가 결제금액의 100%에 대해 취소 및 환불 요청이 가능하지만, 유효기간 만료후에는 구매자가 아닌 수신자가 결제금액의 90%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자초지정을 이야기했지만 선물을 보내온 친구가 취소/환불 받기를 극구 거부하여, 어쩔 수 없이 유효기간 만료후 환불을 받기로 했습니다. 



※ 유효기간 연장은 기프티콘에서 유효기간연장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또한 환불은 계좌로 출금을 받을 수 잇고 적립금으로 보유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연장은 반드시 기간 내에 유효기간 연장을 신청하셔야 하고 발급일로부터 5년 범위 내에서 3개월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신청 방법 A to Z

Point - 기한 내에는 결제금액의 100%를 구매자에게 환불 또는 취소 가능하고, 최초 유효기간 만료 후에는 결제금액의 90%를 수신자 즉, 선물받은 사람이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유효기간이 지났지만 환불요청을 하지 않았다면, 카카오톡 환불적립금으로 자동 적립됩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카카오톡 안내 메시지를 수신하게 됩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 '교환권 저장 또는 유효기간연장' 버튼이 있었던 것과 달리 '환불정보입력' 버튼이 보여집니다.



현재 쿠폰상태는 환불정보입력요청 단계로 결제 취소가 불가능하며, 환불 계좌정보를 입력하면 계좌 환불이 진행된다는 메시지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른 후 환불 받을 수단을 선택하게 됩니다. 환불적립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적립금으로 받게되고, 계좌 선택 시 입력한 계좌번호로 상품 금액의 90%에 해당하는 환급금이 이체 됩니다.



※ 환불 적립금 역시 90%만 받을 수 있으므로 계좌로 환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확인을 위한 약관 동의 후 이름, 생년월일(YYYYMMDD), 성별, 내/외국인, 통신사,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번호 전송 버튼을 눌러주세요.



본인확인 인증번호 6자리를 정확히 입력하고 인증 완료 버튼을 누르면 환불 받을 계좌 번호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계좌번호 입력 시 상품 구입 금액의 90%에 해당하는 환불 예정 금액 안내를 확인하시고, 환불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완료됩니다. 환불은 영업일 기준으로 1~3일 소요됩니다.



2018.7.14 신청, 2018.7.17 입금 완료. 정확히 영업일 기준 3일 소요되었네요.


입금자명은 카카오, 안내 받았던 환불 예정 금액 38,700원이 정확히 입금되었습니다.


※ 상품 금액 43,000원의 90%는 38,700원 입니다.


그동안 불공정하게 이루어졌던 기프티콘 환불 정책이 많이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만료전 언제든 기간연장이 가능하고 혹여 사용하거나 연장하지 못한 쿠폰이라도 10%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으므로 선물하는 분이나 받는 분 모두 마음 편히 선물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