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겨여왕 김연아가 최순실을 중심으로 한 국정농단 세력으로부터 미운털이 박혀 피해를 입었다는 주장이 제기 되었다고 합니다.

KBS는 지난 19일 김연아가 최순실의 측근 차은택의 주도로 제작된 늘품체조 시연회 참석을 거절했다는 이유로 정부로부터 미운털이 박혔고, 그 결과 피해를 입었다고 제기했습니다.


방송에 따르면 김연아는 당시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늘품체조 시연회를 앞두고 참석 요청을 받았으나 김연아 본인의 이미지와는 맞지 않아 체조행사에 참여할 수 없다고 거절했다고 합니다. 김연아의 소속사 올댓스포츠의 관계자의 인터뷰에 따르면 늘품체조 시연회 참석에 대해 제안이 있었지만 평창동계올림픽, 유스올림픽 홍보로 정신이 없었다고 말했다는데요.


많은 네티즌들은 지난해 대한체육외 스포츠 영웅 선정 과정에서 김연아를 제외한 점이 늘품체조 시연회 참석 거부와 관련이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12명의 후보중 인터넷 투표에서 82.3%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지만, 최종심사에서 당초 규정에 없던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배제됐다고 전해지는데요, 이때 팬들의 반발로 나이 제한이 사라지고 올해 스포츠 영웅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방송에서 '장시호씨가 지난해 초 측근에게 김연아와 관련한 이야기를 털어놨다고' 전했는데요. 당시 장시호가 "김연아는 찍혔다고, 쟤는 문체부에 찍혔다고 했다. 왜냐고 물었더니 '찍혔다, 안 좋다'라고 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 문제로 인해 이제는 손연재 선수가 특혜 의혹을 받는 모양새입니다.


<출처 - MBN 캡처>


당시 김연아 선수는 늘품체조 시연회에 참석하지 않아, 불이익을 당했다고 의혹이 제기되는 반면 손연재 선수는 지난 브라질 리우 올림픽 참가 당시 다른 선수에 비해 특혜를 받았다고 의혹이 제기 되고 있습니다. 당시 사진속 손연재 어머니의 AD카드는 "4,5,6"이 적혀 있는데요, 4,5는 취재진에게, 6은 올림픽 관계자에게 발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국민일보 캡처>


배구 대표팀 주장 김연경 선수가 충분한 AD 카드를 발급 받지 못해 통역 역할까지 대신했다는 사실은 익히 들어 알고 있을텐데요, 이러한 부분들 때문에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듯 보입니다.


<출처 - 산케이 신문 홈페이지>


일본 산케이 신문에서도 해당 내용을 기사로 보도 했습니다. 김연아 선수가 일본에서 인기가 있으니 기사가 나올법도 하지만 참 부끄럽습니다. 최순실 관련 의혹이 어디까지 미치는 건지 일본도 대단한 관심을 보이는 듯 하네요.


<출처 - 채널A 영상 캡처>


이러한 의혹들이 불거지자 2015년 광복적을 맞아 서울 상암월드컵에서 열린 콘서트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김연아가 나란히 있는 모습을 담은 채널A 영상이 다시 한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상속 김연아는 박근혜 대통령을 불편해하며 데면데면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다소 자극적인 오늘자 국민일보 기사 헤드라인은 "재해석 되는 '대통령이 잡은 손 슬쩍 빼는 김연아 영상'" 입니다.


실제로 영상을 보면 김연아 선수가 긴장을 한 탓인지 데면데면 하는 모습이 보이긴 합니다.


비선실세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된 인물들의 손이 뻗치지 않은 곳이 과연 어디일지, 그 끝을 알 수가 없습니다. 요즘 우스개 소리로 뉴스가 예능 프로그램보다 재미있다고 합니다. 한 편의 코미디 보다 더 기가 차고 웃긴 일들이 많다는 것이죠.


이번 의혹으로 인해 손연재 선수가 받을 상처를 생각하면 안타깝기만 합니다.

김연아 선수뿐 아니라 손연재 선수 둘 다 최순실 게이트의 피해자가 아닐까요? 손연재 선수가 리우 올림픽 특혜를 받는 조건으로 늘품체조 시연회에 참석했다면 큰 문제가 되겠지만, 손연재 선수 어머니의 AD 카드 특혜를 받는 조건으로 손연재 선수가 과연 늘품체조 시연회에 참석했을까요?


손연재 선수를 탓하기 전에 의혹에 대한 진실이 밝혀지기 전까지 다시 한번 생각해봤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