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ndroid - 삼성페이, 지갑이나 카드 없이 생활할 수 있을까?

삼성 페이(Samsung Pay)는 MST와 NFC를 동시 지원하고 있어 마그네틱 보안전송(MST)을 통해 무선으로 신용카드의 정보를 전송하여 결제가 가능해 근거리 무선통신(NFC)을 사용하지 않는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높은 덕분인지, 그 편리함 때문인지 삼성페이 국내 가입자가 1,000만명을 넘어섰고, 월 700만명이 삼성페이를 사용하고 있다고하니 사실상 국내 간편 결제 서비스 시장의 선도자인 것은 분명합니다.


온/오프라인 간편 결제뿐 아니라 각종 제휴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되는 멤버십 기능과 교통카드, 은행 및 증권등의 계좌를 등록하여 카드 없이도 ATM 기기에서 출금까지 하는 등의 편리함으로 요즘은 카드나 지갑을 들고다니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얼마전 삼성페이에서 제공하는 페이 플래너를 확인할 때 우연히 현금영수증 카드가 추가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현금 위주의 소비를 하는 분이라면 삼성페이의 활용법이 다소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페이로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면, 휴대폰 번호를 굳이 불러주거나, 패드에 입력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또한 삼성페이에서 현재까지 발급 받은 현금영수증 발급 금액도 국세청 접속 및 조회 등 번거롭게 조회할 필요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연말정산 대비 신용카드/현금영수증 사용 비율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① 더보기 → ② 멤버십 → ③ 추가


④ 추천 멤버십에서 선택하기 → ⑤ 현금영수증(국세청) → ⑥ 추가


이용약관 모두 동의 → ⑦ 다음 → ⑧ 완료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현금을 중점적으로 사용하는분들도 삼성페이를 통해 사용하는 것이 현금영수증 앱을 별도로 설치하는 것보다 편리합니다. 또한 내 멤버십 화면에서 현금영수증 카드란에 현재까지 사용한 현금 합계액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이상 현금영수증 발급을 위해 휴대폰 번호를 불러주거나, 패드에 입력하지마세요!


지금까지 삼성페이 현금영수증 카드 등록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