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은행 무료 입출금 통지, 원터치알림 설치

필자는 주거래 은행인 우리은행을 통해 월급도 받고, 각종 공과금과 카드대금 납부는 물론 용돈 역시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하루에도 입출금 횟수가 잦은 편입니다.


2014년 금융권 핫 이슈였던 카드 정보 유출 사태 이후 나름의 대비를 위해 입출금 내역을 SMS로 통지 받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지만, 타 은행 및 신용카드 알림 서비스까지 이용하다보니 매월 300원에서 많게는 1,000원씩 지불되는 수수료가 부담이 되곤 했습니다.


다행히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입출금 통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원터치알림 앱을 통해 입출금 알림뿐만 아니라 환율 정보, 대출금 이자 납입일, 자동이체 종료일, 예적금 만기일까지 편리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접속 후 원터치알림(PUSH)서비스 신청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서비스 신청

인터넷 뱅킹 접속 후 [뱅킹관리 → 통지서비스 → 원터치알림(PUSH)서비스] 메뉴 선택.


▼ 아래 화면에서는 이미 입출금알림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계좌추가] 버튼만 보이지만, 처음 서비스를 신청하는 분이라면 [신규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신규신청 버튼 선택 후 이용약관 동의, 개인 정보 입력 등을 통해 신청 완료되며, 통지 대상 금액이나 시간대, 잔액 표시 여부 등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원터치앱 알림 이용 방법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 스토어에서 '원터치알림' 검색 후 앱을 설치한 뒤 실행합니다. 최초 실행 시 '원터치알림(PUSH) 서비스' 가입 여부 확인을 위해 휴대폰 인증 및 계좌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입출금알림을 받을 계좌 추가는 인터넷 뱅킹뿐만 아니라 앱 자체 설정에서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금융스토리 탭에서는 입출금알림 및 환율, 대출 이자납입일 등 모든 정보를 통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각각의 알림은 앱 실행 시에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닌, 팝업 형태로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알림 메시지 하단에는 4개의 버튼이 있으며, 순서대로 내 계좌 꾸미기, 공유, 메모, 더치페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내 계좌 꾸미기 - 알림 메시지 배경색 조정, 계좌번호 별로 쉽게 알아보기 위한 별명 입력

② 공유 - 알림 메시지를 공유하거나 캘린더(구글 or 네이버)에 저장

③ 메모 - 알림 메시지 하단에 메모 입력

④ 더치페이 - 더치페이 사용내역(입금)을 남기고 관리, 상대방에게 SMS/MMS로 공유 가능


오래전 입출금 내역을 검색하고 싶다면 화면을 아래로 당기면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 입출금알림 탭에서는 등록된 계좌의 입출금 알림 메시지만 확인할 수 있으며, 금융스토리와 마찬가지로 화면을 아래로 당기면 계좌 입출금 조회를 할 수 있는 창이 표시 됩니다.



하단의 [입출금리포트] 버튼 선택 시 전체계좌에 대한 한 달간의 총 입금, 출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액 확인 이외의 다른 기능은 없지만, 입금(월급) 대비 출금(지출)액이 많은지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 개인적으로 참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은 바로 [환율통지알림] 입니다. 화면을 좌측으로 당겨서 [설정 → 환율통지알림 설정] 선택 후 '환율통지 알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아침 고시환율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본인이 정한 환율에 도달한 경우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외환 관련 투자나 관심 있는 분이라면 정말 도움되는 기능입니다. 또한 알림메시지 설정 부분에서 예적금, 신탁, 펀드, 대출 만기일알림, 대출 이자 납입일 및 자동이체 종료일 알림 설정도 가능합니다.


그동안 수수료를 지불해가며 문자로 입출금 알림을 이용하셨던 분이라면 한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