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 국제운전면허증 인천국제공항에서 당일 발급 받기

 해외로 여행하는 우리나라 국민들의 씀씀이가 팍팍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은행에서 발표한 2019년 1분기 중 해외사용 카드 실적에 따르면 46억 8,000만 달러로 전분기 48억 3,000만 달러에서 3.3%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출국자수는 지난해 4분기 714만명에서 72만명 늘어난 786만명이란 점을 감안하면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이 줄어든 것이 아니라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비교적 물가가 저렴한 곳으로 여행이 늘어난 것으로 추측됩니다.


 예전에는 패키지 여행 위주로 떠났다면, 요즘은 틀에 박히지 않고 보다 자유롭고 꼭 유명 관광지가 아닌 현지인과 소통하고 또 느낄 수 있는 자유여행을 많이 떠나는 추세입니다. 특히 해외에서 직접 운전을하며 이곳 저곳 여행하는 분들도 많죠.



 다가오는 여름휴가 계획 벌써부터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해외에서 직접 운전을하며 교통편에 구애 받지 않고 관심지역 이곳 저곳을 둘러보고 싶다면 국제운전면허증을 필수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다만 국제운전면허증은 경찰서 또는 면허시험장에서만 발급 받을 수 있어, 여행 전 일부러 시간을 내어 면허증 발급을 위해 가까운 경철서나 면허시험장을 다녀와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더 이상 별도의 시간을 할애하여 경찰서, 면허시험장에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미리 발급 받은 국제면허증을 집에 두고 왔더라도 출발 직전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어디서요? 바로 인천국제공항에서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 직전 국제면허증을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

 국제운전면허증은 발급일로부터 1년까지만 유효하며 사용 가능한 국가를 먼저 확인한 뒤 국제운전면허증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현재 제네바 협약에 가입한 아시아 17개국, 유럽 34개국, 미주 15개국, 중동 32개국 및 비엔나협약에 가입된 독일과 스위스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해외에서 운전 시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뿐만 아니라 국내 운전면허증도 모두 지참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1  인천국제공항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 위치


 인천국제공항 제1 터미널 3층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에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F출국장과 G출국장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준비물


 운전면허증, 여권, 여권 사진 1장, 신청서 및 수수료(카드결재 8,500원)


 주의하실 점은 사진은 반드시 여권용 사진만 가능하며, 그 외 사진은 발급 받을 수 없습니다. 만약 여권 사진이 없더라도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 앞에서 여권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3  운영시간 및 발급 소요 시간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주말 및 법정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면허증 발급 소요시간은 대략 5분 내외이지만, 휴가기간 등 출국 인원이 많은 기간에는 조금 더 여유있게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 거주지 또는 직장에서 경찰서 또는 면허시험장까지 방문이 어려운 분이라면 출국 당일 공항에서 발급 받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그러나 발급센터가 운영하지 않는 이른 시간이나 늦은 시간 출국하거나,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으므로 발급센터 운영시간이 맞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이 경찰서, 면허시험장을 방문하여 미리 발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제2 터미널에서도 국제면허증 발급이 이루어진다고 하니, 미리 발급 받지 못했거나 깜박 잊고 집에 두고온 여행객이라면 인천공항 발급센터를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