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ravel - 여름휴가 해외로 떠나시나요? 전 세계 공항 WiFi 비밀번호 꿀팁

 여름휴가로 해외 여행을 떠나시는 분이라면 주목! 늘 그렇듯이 공항으로 떠나는 길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공항에 도착해서도 면세점 쇼핑을 즐기고 라운지에서 식사도 하며 탑승 시간을 기다리곤 하죠. 그러나 기상이변, 항공사 문제 등으로 공항에서 많은 시간을 대기해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공항에서야 스마트폰 데이터 통신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으니, 웹툰을 읽거나 유튜브를 보는 등 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외 공항에서 대기 시간이 길어진다면?


 여행 블로거인 Anil Polat 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지도를 통해 전 세계 수십개의 공항에서 Wi-Fi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암호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구글 지도에서 공항을 클릭하면 해당 공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네트워크 이름(SSID)과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w to find Airport WiFi Password



 위 링크로 접속 후 공항 아이콘을 선택만 하시면 해당 공항의 와이파이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분들이 많이 가시는 필리핀 세부 공항을 눌러보면, 무선 네트워크 이름은 CWBSouvenir, 비밀번호는 curitiba 로 확인 됩니다.



 무선 네트워크 신호가 많은 공항은 층별, 위치별로 무선 신호 이름 및 비밀번호 정보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베트남 호치민 공항은 무선 인터넷 AP를 많이 보유하고있네요.



 지금까지 살펴본 지도는 PC 버전으로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목적지 공항의 정보를 미리 준비해서 출발하시면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