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 현대차 순정 네비게이션 내 위치 공유하기, 블루링크 적용 차량 한정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서비스는 스마트 폰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내 차를 제어 할 수 있으며, 특히 추운 겨울이나 무더운 겨울 출발 전 미리 차량의 에어컨과 히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자동차 문을 깜박 잊고 잠그지 않았을 때 스마트폰으로 문을 잠그거나, 주차장 위치를 기억하지 못할 때 이 역시 스마트폰으로 쉽게 찾을 수 있죠. 대부분 블루링크 적용 차량 운전자는 위 기능들을 잘 알고 있고, 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내 차량의 위치, 목적지 도착 잔여시간 및 거리, 현재 운행중인 속도 등의 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은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령 지인이나 가족 마중을 위해 공항이나 버스 터미널로 향할 때, 현재 내 차 위치와 도착 시간, 잔여 거리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상대방이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면, 전화 통화로 "언제 도착해?", "지금 물왕 TG를 지나고 있어" 등의 불필요한 대화가 오갈 필요가 없어지겠죠?


 오늘은 블루링크 네비게이션 사용중 내 차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내차 위치공유 서비스 사용 방법 (feat. BlueLink)


1 블루링크 내차 위치 공유 시작하기


네비게이션에서 목적지까지의 [거리 및 도착시간]이 표시된 버튼을 선택합니다.


※ 화면 UI는 차종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블루링크 적용 차량이라면 대부분 비슷하며, 목적지를 지정한 경우 위와 동일한 경로로 접근하거나, 목적지가 없다면 메뉴에서 내차 위치공유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블루링크 추천 팝업창에서 [내차 위치공유] 버튼을 선택합니다.


 [위치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내차 위치공유를 시작하도록 합니다. 만약 기존 이용 이력이 있다면, 목록에 표시가 됩니다. 공유 종료 또는 취소가 된 항목도 다시 선택해 재공유가 가능합니다. 만약 동일한 전화번호로 발송한다면, 목록에서 선택하여 다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받는 사람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보내는 사람은 전화번호가 아닌 상대방이 알아볼 수 있도록 본인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받는 사람 및 보내는 사람 정보 입력 후 [위치 공유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동의합] 버튼을 눌러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후 지정한 번호로 내차의 속도와 위치정보를 제공합니다. 문자를 받은 상대방은 시동 상태, 목적지 설정 시 목적지, 잔여거리, 도착잔여시간 등의 정보를 별도의 앱 없이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목적지가 있는 경우 동의 시점부터 목적지까지의 잔여시간+30분, 목적지가 없는 경우 60분 동안 제공됩니다. 공유는 제공시간이 남더라도,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2 상대방이 내차 위치 정보 확인


블루링크 내차 위치 공유 즉시 상대방에게 SMS로 목적지 도착 잔여시간 및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URL이 발송됩니다. 알 수 없는 링크에 대한 팝업창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블루링크 지도 페이지에 접속되며, 사용자 동의를 구하는 팝업창이 뜹니다.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스마트 폰을 통해 현재 위치와 도착지 표시 및 잔여거리, 시간, 속도 등의 정보를 생중계 받듯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혹 데이터 전송 지연으로 갱신이 안될 경우 브라우저의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공유 취소 및 목록 정리 방법


 공유된 내차 위치는 잔여 시간이 얼마나 남았던 간에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내차 위치공유에서 현재 공유된 항목 우측의 ⓧ 공유 취소 버튼을 누르는 즉시, 상대방은 내차 위치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 공유 취소 버튼을 누른뒤 위치 공유를 정말 취소하려면, [예] 버튼을 눌러주세요.


 공유 취소 후 스마트 폰을 확인해보면, '위치공유를 취소하였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공유종료시간만 표시되고, 더이상 내차 위치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차후 다시 내차 위치를 공유할 일이 생긴다면, 목록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편리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좋겠죠? 목록을 삭제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메뉴 →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선택 항목] 또는 [전체 선택][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선택된 목록을 삭제하시겠습니가?' 메시지 창에서 [예] 버튼을 누릅니다.


내차 위치공유 목록이 깔끔하게 정리되었습니다.


 앞으로 친구, 애인, 가족 등을 데리러 간다면 블루링크 내차 위치 공유 서비스를 이용해, 카풀 또는 카카오 T 앱처럼 동승시킬 상대방에게 전화나 문자로 일일이 현재 위치와 도착 시간을 알려주지 않아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