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 수도꼭지 물 때, 얼룩 청소하는 효과적인 방법

 자동차 세차나 설겆이 후 표면에 남아 있는 물기를 제거하지 않을 경우 얼룩이 남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매일 사용하는 세면대 수도꼭지에는 유난히 사람의 손 때나 물 때가 많이 탑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세정제를 이용하여 이러한 얼룩을 제거할 수도 있지만 치약만으로 이러한 물 때와 얼룩을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치약은 연마력이 약하기 때문에 표면에 흠집을 남기지 않고 얼룩이나 오염물을 제거할 수 있죠.


 군필자라면 내무실 바닥을 닦을 때 치약이 매우 훌룡한 청소 도구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은 경험으로 알고 계실텐데요. 실제로 치약은 오염물, 냄새 제거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수도꼭지 얼룩 치약 하나면 완벽 청소


 매일 사용하는 수도꼭지 표면은 사람의 손 때와 각종 세안용품을 씻어 내린 물이 흘러 더러워지기 쉽습니다. 정말 깔끔한 사람은 사용 후 꼭 깨끗한 물로 수도꼭지 표면에 묻은 오염물질을 씻고,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는 경우도 더러 있지만 저를 포함한 대부분은 그렇지 않죠.


 위 사진속 수도꼭지는 제가 더러워서 그런 것이 아닙니다. 대부분 가정에서 사용중인 수도꼭지는 청소 후 하루 이틀만 지나도 물 얼룩과 사람 손 때가 타서 조금 더러워 보입니다...



 수도꼭지가 너무 더러워 비누칠 해봐도 물 얼룩이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땐 치약을 손가락에 조금만 짜서 수도꼭지 표면을 골고루 문질러주면 효과적으로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른 도구는 필요 없습니다. 튼튼한 손가락 한 두개와 소량의 치약(사진)만 있으면 흡사 수전을 새것으로 바꾼것과 같은 반짝임을 선물해줍니다.



 참고로 수도꼭지에 치약을 바를 땐 물기가 없을 때 즉, 오염물질 표면에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치약에서 가장 중요한 성분이 바로 연마제이기 때문이죠.


 치약 속 연마제에 물이 닿으면 희석돼 농도가 낮아지며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건 양치질을 할 때도 동일합니다.



 소량의 치약을 손가락으로 문지르고 물로 닦아주면 거짓말처럼 반짝이는 수도꼭지로 변하게 됩니다.


 매번 청결히 사용해도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얼룩, 사용 후 수도꼭지 위로 흘러내린 거품을 나름 깨끗히 정리하기위해 물도 흘려보고, 손으로 닦아 내어도 며칠 후면 어김 없이 얼룩이 발생합니다.


 그냥 마음 편히 사용하고 치약으로 간편하게 닦아내는 것이 더 좋겠어요.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