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GB Code, Hex Color 색상 추출을 하고 싶다면?

웹 디자이너 혹은 프로그래머와 같은 사람들이 손쉽게 색상의 16진수 코드 값이나 RGB 코드값을 알고 싶다면 포토샵과 같이 전문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알아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매번 포토샵을 켜 놓고 확인하기도 번거로울 때 Color Cop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설치 역시 큰 용량이 필요치 않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가 블로그 포스팅시에도 제목에 사용 할 색상, 본문에서 사용할 폰트 색상을 알고 싶거나, 원하는 색이 있는데 어떻게 16진수 코드값으로 변환할지, RBC 코드값을 알아낼 수 있을까 애매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의 용량은 0.06MB로 매우 가볍고, 프리웨어로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사용 방법을 한번 살펴보실까요?


Color Cop

색상 추출 프로그램, 16진수와 RGB 코드 추출


▼ Color Cop 제작사 홈페이지 

http://colorcop.net/download


▼ 네이버 자료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451#


출처가 불분명한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을 내려 받아 설치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 될 위험이 있으니 가능하다면 위 사이트에서 내려 받으시길 바랍니다.


"Color Cop 색상 추출기로, 어려운 16진수와 RGB 코드를 한번에!"


▼ 아래는 Color Cop 제작사 홈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아쉽게도 한글 버전은 없는 관계로 English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내려 받은 후 설치 진행하세요.



▼ 워낙 가벼운 프로그램이라 설치 및 실행까지 수초 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아래 화면은 Color Cop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먼저 상단 좌측의 코드들은 RGB, 색상표 아래는 Hex Code 입니다. [스포이드][돋보기] 아이콘이 보이시나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한채 드래그하여 원하는 곳에 가져다 놓습니다. 위 화면에서는 크롬 탭의 '티스토리 블로그 아이콘'에 돋보기 아이콘을 Drag & Drop 하였습니다. 하단 우측 부분에 돋보기로 선택한 곳의 이미지가 표시 됩니다. 여기서 [스포이드] 툴 역시 Drag & Drop 하여 추출을 원하는 곳을 선택하시면 각 코드값이 나타나게 됩니다.



▼ Q-Dir 소제목 서식 앞의 막대의 색상 코드를 추출해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추출하고자 하는 곳에 [스포이트] 툴을 끌어다 놓습니다. RGB 코드 값은 0, 119, 170으로 나타나네요. 코드값이 정확한지 확인해봐야겠죠?



▼ Q-Dir 블로그 글에서 편집(Modify) → HTML, 실제 코드 값을 확인해보겠습니다. DIV Class 부분의 'color: rgb(0, 119, 170)'로 확인이 됩니다. 방금 Color Co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한 코드값과 동일합니다. 정확하네요~



▼ 동일한 색상 이미지를 추출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스포이드 툴이 아닌 [돋보기] 툴을 활용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막대가 아닌 글자 색상을 보겠습니다. 본문 글자가 작다 보니 스포이드 툴로 정확히 원하고자 하는 포인트를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추출하고자 하는 포인트로 이동한 후 Color Cop 에서 확대된 상태의 대상을 스포이드로 선택하면 조금 더 쉽게 색상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 RGB 코드는 정확히 추출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번에는 Hex(16진수) 코드를 추출해볼까요? 동일 포스팅에서 '멀티 파일' 부분의 폰트 색상을 추출해보겠습니다.



돋보기 툴을 이용하여 해당 폰트를 확대한 후 색상을 추출해보았습니다. 16진수는 '#4c4c4c'로 확인이 됩니다. 이제 정확한지 확인해봐야겠죠?


▼ 위 확인방법과 마찬가지로 티스토리 편집툴에서 HTML 코드로 변환 후 확인해보겠습니다. 'Fond color="#4c4c4c"' 정확하게 색상을 추출합니다.



포토샵을 이용하시던 분이라면 당연히 쉽게 추출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던 16진수, RGB 코드가 다른분들에게는 참으로 어려운 일이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Color Cop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웹 디자인 혹은 사진 편집에 관심이 없어 포토샵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블로거나 프로그래머 역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RGB 코드 색상표나 16진수 코드표를 보시며 색상을 찾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이젠 Color Cop을 이용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색상을 추출해보세요. 이상으로 Color Cop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