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미디어 생성 도구 없이 Windows 10 ISO 다운로드

 Microsoft 다운로드 웹 사이트에서는 모든 사용자들이 Windows 10 ISO 이미지를 내려 받을 수 있도록 파일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미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중인 경우 미디어 생성 도구를 다운로드 받아 툴을 이용해 이미지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Windows 10 ISO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싶은데,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다고 미디어 생성 도구를 통해 직접 만들어 사용하라니, 뭔가 불합리하죠?


 Microsoft Media Creation Tool은 Windows OS 전용으로, 기타 Mac OS 또는 Linux에서는 ISO 파일을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그럼 간단하게 윈도우에서 Microsoft 웹 사이트 접속시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것처럼 속이면 됩니다.



 브라우저에서 사용자 에이전트(User Agent)는 사용중인 OS와 브라우저를 웹 사이트에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해당 사이트와 호환되지 않으면 사이트는 다른 페이지로 접속을 유도할 수 있죠. 즉 윈도우10에서 접속했지만, 사이트에는 윈도우가 아닌 다른 운영체제로 속이는 것입니다.


 Firefox, Safari, Edge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여기서는 Chrome을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10 ISO Image Download

 Chrome 브라우저에서 Microsoft Windows Download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1. Chrome 브라우저 상단의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다음 도구 더보기 → 개발자 도구(D)를 선택합니다. 단축키로 Ctrl+Shift+I 키를 눌러도 됩니다.



 2. 개발자 도구의 메뉴(Customize and control DevTools)를 클릭하고 More tools → Network conditions를 선택하여 해당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3. User agent 섹션에서 "Select automatically" 옵션을 선택 취소합니다.



 4. 자동 선택 옵션을 취소하면 하단의 User agent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드롭다운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목록에서 Windows 기반이 아닌 다른 운영체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Chrome - Chrome OS를 선택합니다.



 5. 개발자 도구 창을 그대로 열어두고 Microsoft Windows Download 사이트를 새로고침합니다. 또한 해당 사이트가 잘 보이도록, 좌측의 사이트 영역을 우측으로 늘려줍니다.



 6. 페이지 새로고침 후 User agent에서 설정한 새로운 OS로 인식하여, 미디어 생성 도구가 아닌 Windows 10 ISO 버전을 선택할 수 있는 드롭 다운 메뉴가 표시됩니다.



 7. Select edtion 드롭 다운 메뉴에서, Windows 10을 선택한 다음 Confirm 버튼을 클릭합니다.



 8. Edition 선택 후 Select the product language 섹션이 표시됩니다.



 9. 원하는 언어(Korean)를 선택하고 Confirm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마지막으로 32비트 또는 64비트를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11. 선택한 Windows 10 ISO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Chrome 개발자 도구를 닫으면 브라우저의 User agent 설정이 정상(Windows)으로 돌아옵니다.



 ISO 이미지 파일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Media Creation Tool을 이용해 번거롭게 생성하지 않고, 그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동안 Windows 10 DVD를 굽거나, 가상 머신에 설치를 위해 미디어 생성 도구를 이용하셨다면,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편하게 ISO 파일을 바로 내려 받으시길 바랍니다. 간단하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