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Tab Hover Cards 설정 방법

 Chrome 78 버전부터 탭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Tab Hover Cards(탭 호버 카드)가 표시됩니다. 여러 탭을 동시에 사용할 때 해당 탭을 쉽게 식별하기위한 것으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활성화되어 있지만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크롬 실험실(Flags)을 통해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Tab Hover Card Images 기능을 통해 이미지(탭 페이지) 미리보기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가령 쇼핑을하며 사이트에서 여러 제품을 비교할 때 여러개의 탭을 열어 놓는다면, 탭 이미지 미리보기를 이용해 본인이 찾고 있는 특정 탭을 훨씬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① How to Disable Chrome's Tab Hover Cards
How to Enable Chrome's Tab Hover Card Images

 참고로 크롬 실험실(Flags) 기능은 잠재적으로 버그가 발생할 수 있으며, 향후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기본 기능으로 포함되거나, 예고 없이 해당 옵션이 제거될 수도 있습니다.

How to Setup Chrome's Tab Hover Cards


1 Chrome Tab Hover Cards Disabled


 크롬에서 여러개의 탭을 사용할 때, 특정 탭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사이트 이름과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Tab Hover Cards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으며, 실험용 플래그에서 이 기능을 활성/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크롬 주소 입력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른 다음, 검색창에 [tab hover cards]를 입력합니다. 또는 [chrome://flags/#tab-hover-cards]로 직접 이동할 수 있습니다.


Tab Hover Cards 플래그 옆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한 다음 [Disabled] 옵션을 선택합니다.


 ※ 참고로 'Enabled', 'Enabled B', 'Enabled C' 세 가지 옵션간에 눈에 띄는 차이점은 없었습니다. 향후 다른 정보를 제공할지는 모르겠으나, 현재까지는 어떤 것을 선택해도 동일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변경사항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브라우저 재시작이 필요합니다. 하단의 [Relaunch] 버튼을 클릭하거나, 크롬을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세요.


 크롬 브라우저 재시작 후 탭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보면 탭 호버 카드는 더 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다시 기능을 활성화하고 싶다면, 크롬 실험실에서 해당 플래그 옵션을 Default 또는 Enabled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2 Chrome Tab Hover Card Images Enabled


Default 옵션이 'Enabled'인 Tab Hover Cards 플래그와 달리 Tab Hover Card Images(페이지 미리보기 이미지)는 Default 값이 'Disabled' 입니다. 탭에서 사이트 미리보기를 보고 싶다면, [Tab Hover Card Images] 플래그를 찾아 활성화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플래그 옵션 변경 후 크롬 재시작시 탭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사이트 이름 및 주소뿐만 아니라 미리보기 이미지가 함께 표시됩니다.


 평소 여러 사이트를 동시에 열어 놓고 작업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Tab Hover Cards 플래그는 여러개의 탭 중 내가 원하는 특정 탭을 찾을 때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