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다른 탭 닫기, 우측 탭 닫기 활용 방법

 Chrome 78 출시 당시 구글은 '다른 탭 닫기' 옵션을 제거 했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유용하게 사용해왔던 사용자들의 요구가 많았던 탓인지 Chrome 79 버전에서 이 옵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확히는 Chrome 78 최신 버전에서 이미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크롬 업데이트는 크롬 주소입력창에 'chrome://settings/help' 입력 후 Enter, 'Chrome 정보' 부분을 보시면 현재 버전 확인이 가능하며 업데이트가 있을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크롬 다른 탭 닫기 기능 삭제도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 있지만, 페이지 뒤로 가기(Back Space) 단축키를 Alt + 로 대체했을 때 불편함을 생각해보면, 이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던분들 역시 엄청 불편했으리라 생각됩니다.


 크롬 페이지 뒤로가기를 기존처럼 Back Space(백 스페이스) 키를 그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별도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 관련 글을 참조해주세요.


 ◈ 크롬(Chrome) 백스페이스 뒤로가기 복구

다시 돌아왔다! 크롬 우측, 다른 탭 닫기


 쇼핑, 자료검색 등을 위해 총 8개의 탭을 사용하고 있을 때, 필요한 하나의 탭만 두고 나머지 탭을 모두 닫고 싶을 때, 다른 탭 닫기 기능이 없다면 일일이 7개 탭을 모두 닫아야 합니다.



 물론 필요한 탭만 Drag & Drop, 별도의 창으로 뺀 뒤 불필요한 탭이 열려있는 크롬 창을 닫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탭 닫기 기능이 있다면 이러한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1 크롬 우측 탭 닫기


 현재 보고있는 탭(⑥) 이후(⑦, ⑧)에 열어본 탭을 모두 닫고 싶다면, 현재 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우측 탭 닫기]를 선택합니다.


 현재 탭() 좌측에 있는 기존 탭은 그대로 있고, 우측에 있는 모든 탭이 자동으로 닫혔습니다.



2 크롬 다른 탭 닫기


 현재 탭을 제외한 모든 열려있는 탭을 닫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현재 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다른 탭 닫기]를 선택합니다.


 현재 열려있는 탭을 제외한 모든 탭이 닫혔습니다.


 크롬은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 지원 및 빠른 속도가 장점이지만,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크롬 최적화 작업 또는 메모리 점유율을 다소 줄일 수 있는 Tab Discards 설정, The Great Suspender 확장 프로그램 사용 방법 등이 있지만, 가능한 불필요한 탭은 닫아 주는 것이 가장 좋겠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